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여수 갑오징어 낚시포인트 국동항 수변공원 조행기

반응형

여수 갑오징어 낚시 국동항 수변공원 1


안녕하세요? 대박낚시 DPF 봉남이행님입니다. 오늘은 갑오징어 낚시를 하러 여수로 다녀왔습니다. 여수는 갑오징어 낚시 할 곳이 많아서 좋습니다. 오늘 소개할 포인트는 국동항 수변공원포인트입니다. 국동항 수변공원은 낚시할 자리도 많고 화장실, 주차장이 있어서 생활낚시 즐기는 조사님들이 많이 찾는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1. 포인트명 : 여수 국동항 수변공원 낚시포인트

2. 주소 : 여수 국동항 또는 여수 수변공원

3. 낚시장르 및 어종

루어낚시 : 갑오징어, 문어낚시

원투낚시 : 감성돔, 붕장어, 놀래미 등


여수 국동항 수변공원 입구입니다. 기둥 양사이드로 가로등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변공원에 있는 가로등 아래는 모두 갑오징어 포인트가 됩니다. 



4. 수변공원 입구 오른쪽 갑오징어 낚시 명당자리

오늘은 입구에서 봤을 때 오른쪽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입구 오른쪽에는 롯데마트가 있습니다. 수변공원에서 롯데마트를 보면 왼쪽에 위치하네요.

롯데마트 앞으로 오른쪽 입구 쪽이 갑오징어 낚시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서는 자리입니다. 

일명 수변공원 명당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면 빨간색 선으로 표시한 라인이 바로 수변공원에서 가장 사람들이 좋아하는 

갑오징어 포인트입니다.



5. 명당자리를 마주보는 가로등 포인트

입구에서 보면 왼쪽라인으로 들어오면 가로등이 중간 중간 있습니다. 이 가로등 근처에도 먹물자국이 있습니다. 빨간색 가로등에서 1분이 갑오징어 루어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우리는 파란색 가로등 앞에서 낚시를 했습니다. 현지인 말로는 파란색 가로등 앞에는 걸림이 심해서 낚시하기가 어려운 자리라고 말해 줍니다. 사람 없는 이유가 있었군요 ㅎㅎ

그런데 봉남이행님은 여기서 갑이 2마리를 낚아 올렸습니다.


아래에 지도를 보면 위에 가로등 위치를 같은 색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파란색으로 표시한 가로등은 걸림이 심합니다. 실제로 낚시를 해보니 앞에 돌들이 덤성덤성 있습니다.

그리고 굴 껍데기가 붙어 있는 곳 입니다. 1번 걸리면 빼기 힘든 걸림이 발생합니다.

낚시를 한참하고 있는데 여수분이 파란색으로 표시한 가로등은 걸림이 많아서 낚시가 힘든 곳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2마리를 걸었기 때문에 뭐라고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정리를 하면 걸림이 많아서 낚시하기가 어렵지만 갑오징어는 올라온다 이렇게 정리를 하겠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빨강색 지점 가로등에서도 여러분들이 갑오징어 낚시를 즐깁니다. 그런데 입구쪽 명당 자리 보다는 난이도가 높습니다. 수심이 깊고 발앞에 왔을 때 걸림이 상당부분 발생합니다. 물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조류의 흐름도 조금 쎈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입구에 자리를 잡는가 보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바닥을 보면 먹물 자국은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갑오징어가 올라 온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황색선으로 표시한 곳은 원투낚시를 많이 하는 곳입니다. 

미끼는 청개비, 혼무시, 개불 등을 사용합니다. 채비를 보니 감성돔돔원투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손님어종으로 노래미, 붕장어 등이 올라 옵니다.


주황색 선으로 표시한 곳에도 가로등이 중간 중간 있습니다. 수심은 깊지만 낚시할 자리가 없다면 문어나 갑오징어 도전해 볼만한 자리입니다. 


6. 오른쪽으로 들어가서 가장 끝에 있는 가로등 포인트

아래 지도를 보시면 파란색과 분홍색 지점에 가로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렸지만 원투낚시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루어낚시 캐스팅 할 자리가 애매할 수가 있습니다.

원투낚시하시는 분들과 겹치지 않게 던질 곳이 있으니 공략 해 볼만한 자리입니다. 수심은 대략 8미터 ~10미터가 나옵니다. 깊습니다.  이 곳도 발 앞으로 오니 걸림이 발생합니다. 

우리는 끝에 서서 빨강색 동그라미 지역을으로 캐스팅을 했습니다. 여기서 올해 첫 갑오징어를 만났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가로등 위치가 이렇습니다. 파란색과 분홍색 사이로 원투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끝으로 가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으로 던지고 낚시를 했습니다.

지금까지 갑오징어 포인트, 여수 국동항수변공원 오른쪽 라인을 소개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반대편도 담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꼼꼼하게 설명할려고 했는데 잘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빠진내용이나 해당포인트에 대해서 더 정확한 정보가 있다면 댓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봉남2형님 대박낚시 DPF 였습니다.


7. 여수낚시 갑오징어낚시 조행기 국동항 수변공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