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여수 낚시포인트 국동항 수변공원2 갑오징어, 문어, 감성돔 등

반응형

여수 낚시포인트 국동항 수변공원2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 꾸는 대박낚시 DPF 봉남이형님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글에 이어서 여수 국동항 수변공원 낚시포인트 2번째 글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국동항 수변공원 입구에서 봤을 때 오른쪽을 설명을 드렸고 오늘은 입구에서 봤을 때 왼쪽을 설명 드릴려고 합니다. 여수 갑오징어 포인트 1편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2018/09/20 -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 여수 갑오징어 낚시포인트 국동항 수변공원 조행기



오늘은 갑오징어 포인트 수변공원 오른쪽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수 있듯이 수변공원 낮에는 물론 밤에도 생활낚시 조사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낚시포인트입니다. 밤에 곳곳에 가로등이 들어와서 낚시하기 좋은 곳입니다. 


1. 낚시포인트 : 국동항 수변공원

2. 주소 : 여수 국동항, 여수 국동항 수변공원

3. 낚시장르

원투낚시, 루어낚시, 민장대낚시

4. 대상어종

감성돔, 숭어, 문어, 갑오징어, 붕장어 등


여수 수변공원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낚시형태는

원투낚시와 갑오징어 루어낚시, 문어 루어낚시입니다. 원투낚시에는 감성돔, 붕장어, 보리멸, 노래미 확률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감성돔 노리시는 분들이 많겠죠~


그리고 여름에는 문어루어낚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여수는 문어가 많습니다. 여수는 문어포인트가 많습니다. 이 곳에서도 여름에는 문어낚시를 많이 즐깁니다.

그리고 봄과 가을에는 갑오징어 루어낚시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수변공원은 밤시간에 곳곳에 가로등이 켜져 있어서 갑오징어가 집어되는 효과가 있고, 밝아서 낚시하기가 괜찮은 곳입니다. 



수변공원에 오시면 입구에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주차장 옆에는 화장실이 있으니 화장실이 급하신 분은 아래 지도로 가시면 됩니다.

아래지도를 보면 파란색원이 주차장이 있는 자리고, 빨간색 원이 화장실입니다. 혹시나 위치를 모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여수갑오징어포인트 수변공원 왼쪽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수변공원 왼쪽에는 배들이 계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가운데로 들어가는 다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안쪽을 보고 던져서 이 날 같이 출조한 조사님이 시즌초반 손바닥만한 씨알 좋은 갑오징어를 낚았습니다. 다리위에서 1사람이 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안쪽으로 보고 던지면 됩니다.

밑에 지도에는 빨강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수변공원 왼쪽으로 보면 많은 배들이 계류되어 있는데 선박을 계류한 끝지점에 가로등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갑오징어가 2마리 올라 왔습니다.

멀리 던져서 감아오면 중간중간 걸림이 있고 앞으로 오면 걸림이 심해지니 이걸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걸림에 대해서 두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갑오징어는 걸림이 있는 곳 근처로 던져야 입질 받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너무 심하게 걸리는 자리는 피하는게 맞고 어느정도 바닥걸림을 파악했다면 그 지점 옆, 앞, 뒤 등 걸림 주위로 던지는 것이 확률이 올라 갑니다. 

그래서 낚시를 할 때는 걸림 자리는 꼭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또한 걸림이 올 수 있는 지금 근처로 던져서 낚시를 하는데 조류가 흐르면서 내 채비는 걸림지역으로 흘러 가서 밑걸림이 발생하니 이러한 것들도 생각을 하면서 낚시를 해야 합니다.

밑에 지도에는 파란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왼쪽에서 가장 바깥쪽에 있는 가로등 입니다. 여기서도 이날 2마리가 올라 왔습니다. 여기도 발앞은 걸림이 심한 곳입니다. 멀리 던져서 앞으로 채비를 끌어오면 중간중간 걸림이 오고 발앞은 걸림 아주 심합니다. 


참고 알고 계시고 수심은 비교적 깊고, 조류는 빠른 편입니다. 여기는 밑에 지도상 초록색으로 표시 하겠습니다.


위 사진에 나오는 위치를 지도에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파란샌 원지점은 계류된 배 끝쪽입니다. 발앞은 밑걸림이 좀 있습니다. 

빨간색 원은 통로사이에 짧은 다리가 입니다. 여기서 안쪽을 보고 던져서 1마리를 걸었습니다.

초록색원은 가장 끝입니다. 여기는 발앞은 상당히 밑걸림이 심하니 걸리는 자리를 기억해 두었다가 그쪽으로 채비가 들어 갈 때는 조금 채비를 띄어야 합니다.



여수 갑오징어낚시 포인트 국동항 수변공원을 소개했습니다. 갑오징어 낚시에 문어 확률도 있고, 주꾸미, 낚지 확률도 조금 있습니다. 

원투낚시로 감성돔 확률이 있고, 붕장어, 노래미, 보리멸 등이 손님고기로 올라 올 수가 있습니다. 수변공원은 수심이 깊은 편이고 조류도 잘 흘러주기 때문에 갑오징어, 문어 등 다양한 어종의 손맛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여수국동항 수변공원 포인트를 적어 보았습니다. 꼼꼼하게 적는다고 적었는데 빠내용, 궁금 한점, 추갈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봉남이행님 여수 국동항 수변공원 조행기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