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스마트폰 암밴드, 손목밴드 분리형, 고정형 사용법 개봉기

반응형

스마트폰 암밴드, 손목밴드 사용법 및 개봉기


안녕하세요? 바다낚시 대박을 꿈 꾸는 대박낚시 DPF 봉남2형님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암밴드, 손목밴드라고 부르는 것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야회활동, 스포츠, 헬스, 운동, 낚시 등을 즐길 때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어야 하나? 이런 고민을 많이 합니다. 저 역시도 낚시를 할 때 스마트폰을 어느 주머니에 넣어 둘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움직이면서 여러모로 불편하죠? 그래서 스마트폰 손목에 고정하는 손목밴드를 소개합니다.



1. 스마트폰 암밴드 분리형과 고정형 2가지가 있다

아래사진에 보시면 왼쪽은 분리형입니다.

오른쪽에 넓은 박스는 고정형입니다.

고정형은 손목에 감싸고 있는 밴들에서 스마트폰을 분리할 수가 있고 고정형은 스마트폰을 분리할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런거죠 ^^


2. 스마트폰 손목밴드 분리형

스마트폰 암밴드 분리형입니다. 손목을 감싸는 밴드가 비교적 좁은 편입니다. 스마트폰 고정지지대도 조금 작은 편입니다.


분리형이라 아래사진처럼 스마트폰을 끼우고 손목밴드에서 분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도 있죠 단점은 밑에 고정형과 비교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암밴드를 손목에 착용했습니다. 갤럭시노트 5 사용중인데 고정대에 끼울 때 조금 빡빡한 느낌이 듭니다. 끼우기는 끼웠는데 조금 빡빡합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는 이렇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를 해서 필요한 일을 하면 되겠죠?

스마트폰 손목밴드 분리형을 사용하다가 보면 스마트폰 분리가 조금 어렵게 느껴 질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밴드 분리하는 방법은 맨 아래 영상에 포함되어 있으니 영상을 보시면 분리형 사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것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스마트폰 암밴드 고정형을 소개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굳이 분리하는 기능이 필요 없다면 고정형이 장점이 많습니다. 분리하는 기능이 꼭 필요하시면 분리형으로 선택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고정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고정형이 분리형에 비해서 안정성이 높습니다. 손목을 감싸는 밴드가 넓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분리는 안 되짐지만 회전력이 훨씬 좋습니다. 이 말은 필요할 때 스마트 폰을 돌려야 합니다. 방향을 바꾸는데 고정형은 부드럽게 잘 돌아 갑니다. 그런데 분리형은 빡빡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자세하게 나오지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3. 스마트폰 암밴드 고정형 

아래사진에서 왼쪽이 고정형이고 오른쪽이 분리형입니다. 보시다 시피 왼쪽 고정형이 손목에 감기는 밴드가 넓습니다. 착용해보면 조금 더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고 분리형이 약한 것은 아닙니다. 분리형도 스마트폰 착용하면 잘 버텨 줍니다. 그런데 느낌상 고정형이 더 안적적이라는 겁니다. 


스마트폰 고정형은 스마트폰을 고정시키는 넓이가 넓습니다. 비교적 노트시리즈 같은 넓은 핸드폰도 부담없이 잘 들어 갑니다. 분리형도 노트시리즈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조금 빡빡한 느낌이 듭니다. 나머지는 영상에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암밴드 찾으시는 분들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스마트폰 암밴드, 손목밴드 사용법 개봉후기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