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거제 갯바위, 남해미조, 남해향촌 갯바위 낚시 다녀왔습니다. 감성돔, 벵에돔 릴찌낚시

반응형

 이번에는 릴찌낚시 감성돔 낚으로 거제갯바위, 남해미조, 남해향촌으로 다녀왔습니다. 세 곳다 낚시배를 이용하여 갯바위로 이동하였습니다. 1월다 ,2월달, 3월달이 감성돔 낚기가 가장 어려운 시기입니다. 그래도 이때 낚는 감성돔이 가장 손맛이 좋기 때문에 많은 조사님들이 출조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감성돔 손맛이 그리워서 거제, 남해 갯바위로 감성돔낚시로 다녀왔습니다.

 

남해미조권 포인트

 겨울철 감성돔 낚시꾼들이 많이 출조하시는 곳 입니다. 도보권은 지금 낚시금지구역이 많아서 미조권은 대부분 낚시배를 이용하여 갯바위로 이동합니다. 과거보다 감성돔 낚기가 쉽지 않습니다. 출조인들이 많아지면서 갯바위로 감시가 잘 붙지 않는 듯한 느낌이 있고, 예민한 입질이 들어오는 것으로 봐서는 감성돔이 경계심이 많아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남해미조 낚시배를 이용하여 비교적 좋은 포인트에 내렸는데 돌우럭과 노래미, 망상어 입질을 받았습니다. 남해미조 감성돔 못 낚아 본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이제 남해미조는 자주 출조하기가 망설여지기까지 합니다. 

남해미조 갯바위 돌볼락
남해미조 노래미

 남해향촌포인트

 남해미조에서 꽝을 맞고, 남해 향촌으로 향했습니다. 향촌은 수온, 날씨가 좋다면 감성돔이 비교적 갯바위로 잘 붙어 주는 곳 입니다. 향촌의 특징은 수심이 낮은 곳에서 큰 대물 감성돔이 낚이는 것 입니다. 남해향촌에 기대를 걸고 낚시배를 이용하여 남해향촌 일대 갯바위로 하선을 하였습니다. 이날 출조인원이 우리외에 한팀 있었습니다. 즉 감성돔이 잘 나오지 않는 구나 !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대를 걸고 나와서 열심히 했습니다. 열심히 했지만 감성돔 입질은 받지 못 했습니다. 자리가 좋았지만 옆바람이 강하게 불었고, 찌가 흘러가지 못 하는 상황이라 낚시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남해향촌에서는 씨알급 볼락과 숭어, 복어가 입질을 했습니다.

남해향촌 갯바위 포인트 볼락

거제 갯바위 벵에돔, 감성돔낚시

 남해미조, 남해향촌에서 꽝을 연달아 맞고, 다음으로 향한 곳은 거제입니다. 거제는 벵에돔이 아주 잘 낚이는 곳 입니다. 장승포, 지세포, 구조라 등 경남동부지역을 대표하는 벵에돔 포인트입니다. 방파제, 갯바위 할 것 없이 거제에는 벵에돔이 아주 많습니다. 지난 주 조황에서 감성돔 조황이 좋아서 감성돔을 노렸습니다. 해가 뜨고 난 후 날이 좋아지면서 노래미 1마리가 물었습니다. 

거제 노래미 참노래미

한참 동안 입질이 없다가 제법 시원한 무게감의 입질이 들어왔습니다. 끌어 내어 보니 조금 괜찮은 사이즈의 노래미입니다. 

거제 갯바위 쥐노래미

물때가 안 맞는지 바람과 너울 영향인지 입질이 없었습니다. 지루한 시간 때에는 조금 쉬어가면서 낚시를 했습니다. 갯바위 취침 ! ㅋㅋ

 이 날도 바람이 찌가 흐르는 방향과 반대로 불어서 찌를 흘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너울이 조금 있어서 찌가 많이 흔들리는 상황이어서 낚시 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점심 시간이 지나고 오후 시간에 시원한 입질이 오랜만에 들어왔습니다. 찌가 사라지는 그런 입질입니다. 챔질 후에 끌어내어 보니 씨알 좋은 볼락입니다. 볼락은 언제나 반갑습니다.

거제 갯바위 포인트 볼락

 볼락은 낚고 얼마지나지 않아 옆에 아저씨가 볼락을 한 수 했습니다. 제가 낚은 볼락 보다 더 씨알이 좋습니다. 거제 볼락은 씨알이 진짜 좋네요. 

거제 갯바위 포인트 왕사미급 볼락

 철수시간이 다가 옵니다. 감성돔 밑밥도 없습니다. 장비를 정리할려고 하는데 옆에서 벵에돔 빵가루로 벵에돔 탐사를 합니다. 남은 빵가루 있냐고 물으니 가방에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벵에돔 빵가루 한봉다리를 빌려서 벵에돔 탐사를 했습니다. 3번째 캐스팅에 시원하고 힘이 좋은 입질이 왔습니다. 아주 빠르고 힘이 좋은 느낌 ! 순간적으로 벵에돔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오랜만에 갯바위에서 뜰채를 대어서 고기를 빼냅니다 ^^ 흥분 흥분 ㅎ

거제 갯바위 씨알좋은 28 벵에돔

 이렇게 아쉬움을 뒤로한채 철수를 준비합니다. 감성돔은 비록 낚지 못 했지만 씨알 좋은 벵에돔으로 손맛은 보았습니다. 벵에돔 씨알도 괜찮아서 기분이 더 좋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벵에돔낚시를 했다면 마릿수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손맛, 입맛, 입맛 까지 좋은 거제 갯바위 벵에돔

거제, 남해 감성돔, 벵에돔 낚시 출조영상 

즐감하시고 좋아요 1번 눌러 주시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봉남이행님 거제, 남해 갯바위 릴찌낚시 출조영상 !

남해, 거제 갯바위로 부지런히 감성돔을 찾아 다녔지만 아쉽게 감성돔을 만나지 못 했습니다. 낚시를 마칠 때는 항상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음 낚시 출조를 기약하면서 거제, 남해 갯바위 낚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