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남해안 남해군 생활낚시 방파제 갯바위 포인트 동 낚시광장(감성돔, 농어, 참돔)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DPF 입니다. Dae Park Fishing 오늘은 남해안 생활낚시 포인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보통 남해군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하동 금남면에 있는 낚시포인트 입니다.  감성돔포인트기도 합니다. 그럼 남해 감성돔 낚시 포인트 소개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살낚시광장 낚시포인트

동살낚시광장포인트입니다. 펜스가 쳐져있습니다. 방파제는 아니고 해안도로 옆에 낚시하기 편한 곳입니다.  펜스가 한칸만 낮으면 참 낚시하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2. 남해낚시포인트 동살낚시광장 약도

동살낚시광장은 남해군 설천면과 하동군 금남면을 연결하는 남해대교 다리 옆에 있습니다. 아래에 동살낚시광장 약도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주차장과 정원

동살낚시광장 뒷쪽에 작은 주차장과 정원이 꾸며져있습니다. 가끔씩 멀리서 오신 분들은 저기에 텐트를 치고 놀고 갑니다. 가족 낚시꾼들이 주로 이용하는 장소입니다. 그런데 요즘에 쓰레기가 너무 많아서 보기가 안좋습니다. 꼭 뒷정리, 쓰레기는 치우고 가시면 좋겠네요.


4. 동살낚시광장 어종

감성돔, 농어, 숭어가 올라옵니다. 주로 릴찌낚시 감성돔 낚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타 장어, 황어가 올라오고 가끔 참돔도 올라옵니다. 그리고 수온이 맞으면 계속은 아니자만 볼락이 한번씩 물어줍니다.

참돔

감성돔

농어는 일명 깔다구라고 부르는 작은 사이즈가 잡히지만 물쌀이 쎄지만 씨알 좋은 것도 간혹 손님 고기로 물어줍니다.

작은 고기는 현지분들은 배다구, 빼다구, 디뽈이라고 부르는 것인데 이것이 아주 미끼를 깨끗하게 먹어 줄때가 있습니다. 디뽈이 속에 감성돔이 섞여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이것이 올라온다면 집중해서 낚시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5. 밑밥 품질 주의사항

두 곳에서 밑밥 풀질하는 것 까지는 괜찮은데 3군데 이상에서 밑밥이 품질이 되면 모두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1) 물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경우

가장 왼쪽이 파랑색 두 곳에서 밑밭을 품질하면됩니다. 물이 빠르기 때문에 오른쪽에서 잘 못치면 집어가 안되니 모두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2) 물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는 경우

오른쪽 파란색 쪽에서 밑밥을 품질하면 됩니다. 사진 상 오른쪽이 짤렸는데 오른편으로 낚시꾼이 더 서게 된다면 가장 오른쪽에 서는 두 사람이 밑밥을 품질하면 됩니다.

만약 가운데에서 밑밥을 품질한다면 오른쪽으로 던지셔서 미끼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흘러가게하면 됩니다. 만약에 여기서 왼쪽이나 폭탄미끼를 넣어버리면 펜스 오른쪽 사람들은 입질을 받기가 힘들수가 있습니다. 

낚시를 하면서 가장 힘든게 밑밥을 꾸준하게 품질을 하고 있는데 늦게 온사람들이 갑자기 와서 장타를 날리고, 또 가장 끝 조류에 서서 폭탄 밑밭 품질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 돈으로 내가 밑밥 사서 던지는데 니가 무슨 상관이고? 맞는 말입니다. 먼저와서 낚시하고 있는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었으면 좋지 않겠습니까? 끝조류에 폭탄 보다는 비슷한 입질지점에 찌를 같이 태워서 그 곳에 같이 밑밥을 품질하는 것이 확률이 좋다는 뜻으로 받아 주시면 감사하겠네요.


6. 남해안 남해군 남해대교 감성돔 낚시포인트 낚시영상


7. 대박낚시기원 대박낚시노래 : 오늘밤에 낚시를 가자 ! 노래, 작사 : 봉남이행님


낚시다니면서 고수들에게 듣고, 보고 배운 것들 공유하려고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한번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