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남해대교 신공사구간 생활낚시포인트 (감성돔, 농어, 숭어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디피에프 DPF입니다. 오늘은 남해안 생활낚시 포인트 중에 남해대교쪽 낚시 포인트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남해대교쪽 포인트 여러 곳이 있는데 여기는 감성돔 포인트입니다.  남해대교 낚시포인트 이름은 신남해대교 공사지역이라고 부르겠습니다.


>



1. 남해대교 옆 새로 공사하는 다리 구역 포인트

남해대교 옆에 보면 새로 다리를 놓는 공사 구역이 있습니다. 이 곳이 오늘 소개해드릴 낚시 포인트입니다.


오른쪽 다리 공사하는 곳이 낚시 포인트입니다.

해안도로이다 보니 한쪽으로 차를 바짝 붙혀서 주차를 하시고 낚시를 하시면됩니다.


2. 올라오는 어종과 낚시유형

1) 릴찌낚시

감성돔, 농어, 숭어입니다.


2) 원투, 카고낚시

장어, 보리멸, 노래미 등이 올라옵니다. 가끔 원투에 감성돔이 물어주기도합니다.

손님고기로 우럭, 황어를 봤습니다.


3) 루어낚시

갑오징어, 주꾸미, 문어 루어낚시하시는 분들 봤습니다. 조과는 확인는 못했지만 갑오징어, 주꾸미, 문어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제가 해보지는 안해서 루어낚시에 대한 팁은 말할 수가 없지만 여기서 루어 낚시꾼들이 낚시를 한다는 것은 확률이 있으므로 루어낚시를 즐긴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 볼락

볼락확률도 있을 것 같은데 아직까지 볼락은 보지를 못했네요. 물때가 맞으면 볼락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생각이 됩니다.


3. 물때

여기는 평소에도 물살이 세고, 조류가 빠릅니다. 따라서 조금 전후로 노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이 빠르게 흐르다가 중간에 물이 설때가 있습니다. 물이 빠른 곳이라고 해도 항상 빠른게 아니라 중간중간 물이 죽을 때가 있습니다. 물살이 잠잠해지면 낚시하기가 괜찮으니 이 타이미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4. 어이없는 원투낚시꾼

 한 번씩 여기에 여기에 낚시를 가면 단체로 놀러와서 술마시고, 고기 꾸어먹고 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낚시유형, 술마시는 것, 고기 먹는것도 자유입니다. 그런데 낚시는 하지도 않으면서 원투대는 1렬로 몇대를 던져 놓는 건지 정말 개념이라고는 없습니다. 낚시대는 폼잡기고 술이 주목적인 것 같은데~ 나이가 있으면 있는 나이 만큼 펜션을 잡거나 야영장가서 노시지~ 길가에서 술마시고 떠드는 모습이 정말로 보기가 안 좋습니다. 요즘 대학생들도 그렇게 놀지는 않을 것 같네요. 그래서 한마디만 할게요

회사나 모임에서 단체로 오시면 개념 좀 챙기고 나이 값좀 하면서 노세요. 우리동네 고삐리도 그렇게 길에서 추하게 놀지는 않습니다. 옆에 가족팀이 와서 낚시즐기는데 나이 좀 있다는 사람들이 추하게 놀면 애들이 뭘 보고 배우겠습니까? 그렇게 놀고 집에 가서는 자식들 한테 예의를 가르치십니까? 제가 욕을 윽수로 잘하는데 여기까지만 할게요


5. 남해대교 신공사구간 낚시동영상


낚시다니면서 생활고수 조사님들께 배운 것, 들은 것, 해본 것 공유하려고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한번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