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갑오징어루어낚시 2편 - 갑오징어 시즌. 물때 알아보기(주꾸미.낚지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대박낚시. DPF입니다. 지난 시간에 갑오징어 포인트 선정하기. 갑오징어 생활낚시명당포인트의 조건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은 갑오징어 루어낚시 2편 - 갑오징어 시즌. 갑오징어 낚시하기가 좋은 물때와 포인트 선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갑오징어 시즌은?

갑오징어 시즌은 2회. 봄과 가을로 나눌수 있습니다. 시즌별 특징을 알아보죠.

1) 봄 시즌 : 대물이 올라온다. 2L 생수통. 2kg에 달하는 놈들도 올라옵니다. 마릿수 재미는 없으며 봄시즌은 갑오징어가 아주 민감하기 때문에 낚기가 조금 힘들 수가 있습니다. 


2) 가을 시즌 : 작은 씨알부터 신발짝 크기까지 다양하게 낚입니다. 그리고 마릿수 재미를 볼 수 있으며 봄시즌 보다 낚기가 수월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겨울에 가까워 오면서 씨알은 크지고 마릿수는 적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3. 갑오징어낚시가 잘되는 물때는?

1) 갑오징어 물때 및 조류 :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곳이 조과가 좋다. 보통 5물부터 9물 정도가 좋다.

2) 주꾸미. 낚지 : 물이 흐르는 곳 보다 정지한 곳에서 조과가 좋다.

3) 만조. 간조시 보다 중물이 조과가 좋다.


이러한 일반적인 이야기들은 이미 많이 아실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것들이 모든 포인트에 적용되 될 것인가? 라는 고민을 해봐야합니다.


포인트 마다 물때. 조석에 따라서 조과가 바뀌기 때문입니다. 들물에 조과가 좋은 포인트. 날물에 조과가 좋은 포인트. 그리고 조금전후의 포인트. 물의 소통이 원활한 7물 전후의 포인트로 생각해봐야합니다.


4. 물때에 따른 포인트 선정방법 동영상


낚시다니면서 듣고. 보고 . 배운 것들 공유하기 위해서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고.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번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