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남해안 고성.통영권 오징어낚시 조황(갑오징어. 쭈꾸미. 낚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대박낚시. DPF입니다. 오늘은 남해안 통영. 고성권 갑오징어. 주꾸미낚시 조황을 올립니다. 작년하고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2016년 11월 2째주 ~3째주 조황입니다.



1. 갑오징어 낚시

올해 갑오징어 낚시가 늦게 시작된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많이 따뜻해서 12월이 넘어서도 갑오징어 낚시가 계속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11월 초부터 날씨가 겨울 날씨로 변하고 갑오징어 개체수도 눈에 띄게 확 줄었습니다. 11월 초부터 갑오징어 낚시가 마감되는 분위기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의 말씀은 올해 갑오징어 개체수가 조금 작은 것 같다는 말씀을 합니다. 작년 기준 11월달에도 꾸준하게 갑오지어 낚시를 즐겼습니다. 그런데 11월 초부터 조금 조황이 줄어 드는 기분이 듭니다.

1) 예상보다 빨리 끝나는 분위기?

2) 올해는 갑오징어 개체수가 적다는 분위기

3) 간혹 마리수 재미를 봤다는 조황글이 올라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분명히 작년 보다는 갑오징어 조황이 좋지는 않다는 겁니다.


2. 주꾸미. 낚지 낚시

10월 중순 쯤에 주꾸미와 낚지를 잡을 때 많이 작았습니다. 얻어 걸린 놈들입니다. 11월 2째주 부터 주꾸미 . 낚지 씨알이 대물이 올라옵니다.

작년에 12월 초에 주꾸미. 낚지 대물이 올라 왔는데 올해는 3주 정도 빠른 느낌입니다. 쭈꾸미. 낚지 씨알이 좋아지면 갑오징어 시즌이 끝나죠. 간혹 갑오징어 대물이 낱마리로 올라 올 수는 있습니다.  여튼 작년보다 빨리 끝나는 분위기라고 말씀 드리는 이유는 11월 초부터 대물이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3. 고성. 통영권 갑오징어 루어낚시 포인트에서 주꾸미. 낚지만 낚았다. 조황 동영상

통영 . 고성권 오징어낚시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낚시다니면서 듣고. 보고 배운 것들 공유하려고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고. 영상을 만듭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한번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