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여수 원투낚시와 볼락낚시 왕볼락 올라옵니다. 바다낚시여행 생활낚시 DPF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다낚시여행 생활낚시 DPF입니다. 이번에는 여수로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해본 낚시는 원투낚시와 찌낚시입니다. 여수로 내려가는 길목에서 낚시방에 들러 혼무시를 사서 원투낚씨를 즐기다가 해가 넘어가고 찌낚시로 볼락을 낚았습니다.




1. 여수원투낚시포인트 신기항
낚시방에서 추천 해준 원투낚시 포인트 ! 신기항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조류가 너무 빠르더군요. 25호봉돌이 캐스팅 후 바로 날라 가 버립니다. 그리고 중간에 로프, 통발, 쓰레기가 많이 떠내려 와서 낚시를 하기에 아주 힘든 포인트 였습니다.
저의 결론은 신기항 낚시 불가능한 지역입니다. 바로 발 앞만 노리는 민장대 맥낚시 정도 가능할까? 다른 낚시는 힘든 포인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수 현지인들이 자주 나가는 포인트라고 하는데 옛날 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단 통발, 로프, 너무 많습니다. 말 그대로 생활낚시는 가능할지 모르지만 원투낚시, 찌낚시로는 조금 바다낚시를 하기에는 별로인 것 같다는 생각 !

2. 결국 시간을 쪼개어 여수를 돌아다니다가 갯 바위 포인트 발견 !
조용한 갯바위를 찾아서 원투낚시를 했습니다. 입질은 없었고 저는 1박을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 포인트에 볼락루어조사님들이 아주 많이 나오는 것을 보고 밤에 밑밭을 개고 와서 밤낚시 도전 !

씨알 좋은 볼락이 반응을 해줍니다.

작은 것들은 방생하고 씨알 좋은 2마리만 챙겨왔습니다. 감성돔 보다 낫다는 큰 볼락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볼락이 이 정도 되면 릴링할 때 손맛도 아주 좋고 무게감도 엄청납니다.

잘생긴 볼락아 반갑다 ㅎㅎ




3. 원투낚시

낮에는 원투낚시를 했습니다. 걸림이 적은 지역. 뻘이나 모래라고 판단이 되는 지역입니다. 아무래도 고기가 들어 올라면 작은 돌, 여가 있는 것이 유리한데 완전 모래이거나 뻘로서 여름 가을은 모르겠으나 겨울철이나 이른 봄철에는 고기가 들어 올 확률은 적다고 생각됩니다.

근처에 갯바위가 잘 형성되어 있고 돌아도면 분명히 좋은 포인트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낚시포인트 입니다.


4. 여수 1박2일 바다낚시여행 영상

즐감하시고 추천,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