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갑오징어 낚시포인트 및 조황 남해안 경상도와 전라도의 합작품 화개장터 갑이라면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대박낚시. DPF입니다. 10월 중순이 되어가는 지금 남해안에서는 오징어낚시가 한창입니다. 주 어종은 갑오징어입니다. 10월 2재쭈까지 다소 씨알이 작았지만 이제는 제법 굵은 놈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오징어낚시의 열풍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생활낚시터로 몰리는 추세입니다.



1. 남해안 갑오징어 포인트

이번에 소개해 드릴 포인트는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포인트이고 도보권으로 여기 오징어 낚시 오시는 분들은 꼭 던지고 가는 포인트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낚시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5 ~6명 정도 설 수 있는 방파제 포인트입니다. 포인트 자세한 소개는 영상에 나옵니다.


2. 신기하네 ~ 무늬오징어가 올라 왔다.

가을 시즌부터는 본격적으로 갑오징어낚시를 즐깁니다. 그런데 신기하게 옆에 처음 본 조사님이 무늬오징어를 낚았습니다. 여름에 한창 무늬오징어 낚시하시는 분들을 보기는 했는데 이렇게 갑오징어 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를 보게 될 줄이야 ! 좋은 구경했습니다.


3. 10월 중순 씨알이 커지다.

지난주 까지만 해도 씨알이 작았습니다. 간혹 손바닥 만한 크기가 가장 큰 놈이었죠. 그런데 이번주부터는 정말 묵직한 갑오징어가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갑오징어 낚시가 시작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갑오징어 루어낚시의 수준은 하급 낚시

이론서에 보면 갑오징어 루어낚시의 등급은 하급낚시로 가장 쉬운 낚시로 분류됩니다. 채비가 비교적 간단하고 에기를 사용하여 잡기 때문에 생미끼를 만질 거부감이 적습니다. 여성. 아이들은 지렁이. 혼무시. 크릴을 바늘에 끼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는 오징어낚시의 채비가 하급이지 실제 낚시요령과 오징어를 잡아는 방법. 액션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원투낚시 보다는 지루하지 않고. 릴찌낚시보다는 이해하기가 비교적 쉬운 낚시입니다.


5. 우루르 떼로 몰려오는 낚시꾼팀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다가 보면 우르르 떼로 몰려서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미 방파제에서는 여러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낚시를 즐기고 있는데 1명 ~ 2명도 아닌 4~5명이 와서 포인트를 강탈 수준급을 보여주는데 조금은 매너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인트에 주인은 없지만 먼저와서 낚시를 하고 있는데 떼로 몰려와서 포인트에 자리를 펴는 행동은 정말 보기가 안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4~5명 오실거면 낚시배를 타도 될 인원인데 좁은 방파제에 몰리지 마시고 차라리 근처 방파제에 1 ~2명씩 분산해서 가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떼로 몰려다니는 분들 참고해주셨으면 좋겠네요. 


6. 남해. 삼천포. 광양,여수.순천권에서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이 아는 명당포인트

오늘 낚시를 하다가 광야에서 오신 커플을 만났습니다. 낚시를 잘하기 보다는 낚시터의 분위기를 즐기시는 두분인데 갑오징어와 라면을 교환해서 라면을 같이 먹기로했습니다.


1) 남해안 갑오징어 대물 소환하기 요령. 방법 : 족발 뼈다귀 이용하기

2) 경상도와 전라도의 합작품 화개장터 갑오징어 라면

낚시다니면서 고수들에게 듣고. 보고. 배운 것들 소개해 드릴려고 시간을 쪼개어 영상을 만들고 글을 적고 있습니다. 재밌게 보셧다면 추천 한번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