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

(3)
낚시 릴 표기 C의 의미와 스플호환, 릴 스풀관리 법 낚시릴 표기 C의 의미, 스풀호환, 릴 스풀관리 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 꾸는 대박낚시 DPF 봉남이행님입니다. 오늘은 낚시 릴 중에서 스풀호환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낚시를 처음 시작하면 한 장르의 낚시나 한 어종만 노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여러가지 낚시유형과 다양한 어종을 낚아 보고 싶어서 시작을 해 볼려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낚시대와 릴입니다. 낚시대 이야기는 다음에 하고 오늘은 릴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1. 스풀호환의 개념낚시장르가 바뀌면 릴의 호수가 바뀌게 됩니다. 3000번은 일반적으로 3호 나일론줄이 150미터 감기게 됩니다. 회사마다 조금의 차이는 날 수가 있지만 보통 3000번릴은 나일론줄 150미터 정도가 감긴다 이것을 기억..
낚시 릴 하드케이스 해동조구 피나투라 VS 아부가르시아 릴 하드케이스 낚시 릴 하드케이스 개봉기 안녕하세요? 바다낚시 대박을 꿈 꾸는 대박낚시 DPF 봉남이행님입니다. 오늘은 낚시용품중에서 아주 중요한 릴케이스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릴까 합니다. 낚시를 하면서 릴이 망가지는 경우든 드물고 실제로 릴은 이동중에 파손이나 변형이 되어서 망가지게 됩니다. 낚시를 하시는 분들 중에 릴을 그냥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고가의 릴이든 저가의 릴이든 릴은 케이스에 담아서 가지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릴 하드케이스의 사이즈는 다양하다. 릴하드케이스는 회사마다 사이즈가 다양하게 출시가 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즐기는 낚시에 따라서 릴의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소형릴은 1000번, 2000번, 2500번, 3000번 정도의 릴을 소형릴로 분류합니다. 중대형릴이라 함은 보..
남해낚시조황 갯바위에 고등어 갈치가 엄청 많아요 남해 갯바위 갈치(풀치), 고등어 조황 안녕하세요? 봉남이행님 생활낚시 대박을 꿈 꾸는 대박낚시 DPF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남해 갯바위로 출조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오전에 잠시 낚시하기가 좋았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다음 날이어서 조금 걱정을 했는데 너울성 파도가 치다가 점점 파도가 잠잠해 져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ㅜㅜ 갑자기 비가 많이와서 급하게 철수했습니다. 고등어하고 갈치가 들어와 있더라고요. 이런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출조정보 1. 출조일 : 8월 25일 (음력 7월 15일)2. 출조지 : 남해군 갯바위 3. 낚시유형 : 릴찌낚시, 막대찌, 전층낚시4. 대상어종 : 참돔, 감성돔 결국은 꽝 ㅋ5. 물때 : 7물6. 낚시시간 : 2 ~3시간 밑밥 많이 깔았는데 오늘 갑자기 비가와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