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남해도다리낚시 갯바위 낚시에서 도다리를 쌍으로 낚은 날

반응형

남해도다리 낚시 갯바위에서 2마리 



안녕하세요? 봉남2행님입니다. 오늘은 남해갯바위로 릴찌낚시를 다녀왔습니다. 남해갯바위는 보통 감성돔낚시를 많이 합니다. 영등철이라 감성돔 활성도가 좋지 않아서 마릿수 조과는 안나옵니다. 하루종일 낚시를 하면 입질 1번 또는 2번 받으면 잘한 것 입니다. 대부분의 조사님들은 입질을 1번도 못 받고 철수를 합니다. 그만큼 영등철 낚시는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이날 저도 남해갯바위로 가서 감성돔을 노리고 있었는데 도다리가 올라 옵니다. 동해에서는 쉽게 낚을 수 있는 도다리이지만 남해안에서는 원투낚시로 도다리 낚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포인트를 알고 들어가야 되는 것이죠. 하여튼 영등철은 낚시가 쉽지 않습니다. 갯바위에 나가서 돔을 노리는데 도다리가 올라옵니다. 기분은 좋습니다. 


봄하면 봄도다리쑥국, 도다리구이, 도다리찜, 도다리 회 등 봄을 상징하는 어종이고 맛도 좋습니다. 


월래 도다리는 원투낚시(원거리투척, 쳐넣기, 쳐박기낚시로 부름)로 노리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오늘은 특이하게 찌낚시에 도다리가 올라왔습니다. 1마리면 그냥 얻어 걸려든 도다리구나 생각했을텐데요. 2마리가 올라왔습니다.


# 남해 갯바위 도다리 낚시정보

낚시는 정보가 아주 중요합니다. 물때, 날씨, 시즌 등 어종에 따라서 확률을 높이는 낚시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낚시정보에는 거짓도 많이 있습니다. 일명 광고를 위해서 또는 홍보를 위해서 조작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거짓조황이나 거짓정보는 낚시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없이 돈을 지출하게 만들고, 재미없는 출조를 하게 만드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럼 남해 도다리 낚시정보 정리할게요

1) 출조일 : 2월 23일 (음력 1월 19일)

2) 물때 : 11물 비교적 속조류가 빨랐습니다.

3) 출조지 : 남해 갯바위 (감성돔 포인트)

4) 날씨 : 바람은 조금 불었지만 낚시를 못 할 정도의 바람은 아니였습니다. 온도는 낮에는 따뜻했습니다. 영등철이나 봄철에는 낚시를 어렵게 만드는 것이 바람입니다. 계속해서 강풍으로 낚시를 못 했는데 이날은 2달만에 비교적 낚시가 가능한 바람이있습니다.


5) 낚시장르 : 릴찌낚시 

앞에서도 말했지만 도다리는 원투낚시로 많이 노리는데 조금 특이하게 찌낚시에 반응이 되엇습니다. 

6) 특이사항 : 계속된 강픙으로 낚시가 어려웠는데 이날은 정말 바람이 조금 잦아 들어서 오랜만에 낚시 좀하겠다 싶은 날이었습니다. 수온은 여전히 차가웠고ㅓ, 감성돔 입질을 받지는 못 했습니다.


위에 사진은 첫번째로 낚은 도다리입니다. 사이즈는 30 정도 됩니다.

오후에는 35정도되는 도다리를 추가로 낚았습니다.

위에는 오후에 잡은 도다리이고 아래 색이 변한 것은 오전에 잡았습니다. 살리지 못 하는 고기는 물에 담구어 두는 것 보다 그냥 갯바위 위에 올려 두는 것이 신선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그래서 오전에 잡은 도다리는 갯바위에 올려 두었는데 색깔이 변했습니다.


# 갯바위 릴찌낚시 도다리낚시영상


#도다리 낚고 영감을 받아서 부른 봄 도다리 노래입니다.

제목은 봄이 오네요. 봄남2가 봄순2에게 부르는 노래입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시간을 쪼개어 낚시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추천 구독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비지니스 문의는 메일로 주세요

http://koreaiu79@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