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남해 겨울철 감성돔낚시 ! 릴찌낚시 손맛 최고 ! 겨울감성돔낚시조황

반응형

남해 겨울철 감성돔낚시 남해 선상낚시 조황

 

안녕하세요? 봉남이행님입니다. 1월 4일 새벽에 출조한 팀의 조황이 좋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는 겨울에도 꾸준하게 출조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겨울철 감성돔 낚시는 포인트 선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낚시를 잘잘 모르는 사람들은 포인트 그게 뭐라고~ 방파제 자리 그게 뭐라고 ~ 이런 말씀을 하시지만 수산물업자, 어촌계 사람, 그리고 낚시어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99% 포인트에 대해서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포인트는 제한적이고, 또한 포인트를 알아 낼려고하면 시간과 돈이 엄청 많이 들어 가게 됩니다. 남들이 낚는 고기 1마리가 쉬워 보일지도 몰라도 정말 노력을 한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포인트 잡기가 힘들고 고기 1마리 낚기가 힘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갯바위, 선상낚시로 출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갯바위도 고기가 나오는 자리는 한정적입니다. 물때가 잘 맞거나 시즌이 좋아서 한창 잘 나올때 는 여러자리에서 고기가 잘 나오지만 고기가 나오지 않을 때는 확실한 몇자리는 빼고는 고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즉 갯바위 출조를 하면 조황을 올릴려고 준비된 지인이나, 매일 낚시를 하는 사람에게 그 자리가 돌아가지 가끔 출조하는 분들은 평생 그런자리 서보고 싶어도 서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매일 낚시를 나가는 사람이 있는가? 라는 질문에 생각보다 매일 나가는 작대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선상낚시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선상낚시가 선장님 아는 지인분들이나 동호외 위주로 선상 출조를 했습니다. 선상낚시를 많이 이용하는 이유는 포인트를 잘 잡아 주기 때문입니다. 모든 낚시배가 포인트를 다 잘 잡아 주는것은 아닙니다. 오랜 경험과 한 지역을 꾸준하게 출조해서 그 지역의 바다를 잘 아는 선장만 가능합니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선상낚시배를 고른다고 한다면 그 지역의 낚시배를 이용해야 합니다. 삼천포항에 정박을 하고 있다면 삼천포쪽 포인트롤 공략하는 낚시배를 이용해야 포인트가 정확합니다. 삼천포배가 남해로 내려가서 낚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남해 현지 낚시배를 이용하는 것이 낚시인 입장에서는 유리합니다. 즉 바다에서 낚시포인트는 정말 중요하고, 이것을 알려고 하면 오랜시간 한 자리에서 낚시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여수낚시배가 삼천포로 온다고 한다면 이것은 삼천포 낚시배들보다 포인트 정보가 적을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즉 낚시배를 이용한다면 그 지역의 낚시배를 이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배 조황을 알려드립니다.

 

1.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 출조일과 날씨 

새벽에 출조를 해서 오전 물때를 보러 갑니다. 물때는 2물이고 조류는 천천히 흐릅니다. 물은 천천히 가는 것이 감성돔 낚시를 하기에 아주 유리합니다. 지역마다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 큰 사이즈는 물이 조금 쎄게 가는 곳에서 입질이 들어오는 경향이 강합니다. 날씨가 비교적 온화하고 춥지않은 이틀입니다. 어제와 오늘은 낚시 하기가 정말 좋은 최상의 날씨입니다. 동이트는 시간 때는 많이 춥습니다. 실제로 낚시를 나가보면 새벽에 출발을 많이 합니다. 해뜨기전에 입질과 오전 시간때 입질이 잘 들어 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겨울철은 밤에 추운 것이 아니라 해뜨는 시간에 무척 춥기 때문에 옷은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 추운 곳은 손과 발입니다. 손은 주머니에 넣거나 장갑을 끼면 됩니다. 발이 시려우면 무척이나 괴롭기 때문에 신발핫팩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방한화에 양말 2개를 싣는 것도 괜찮습니다.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 1월 4일 4명이 출조 

2. 낚시정보

1월 4일 새벽에서 오전까지 조황입니다. 

물때 : 2물

장르 : 남해 감성돔 선상 찌낚시

출조인원 : 4명

출조 낚시배 :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배 명승호, 민수호

낚시시간 : 5~6시간

조황 : 감성돔 25마리 내외 , 농어 2

동이 트고 오전시간에는 많이 춥습니다. 이 시간만 지나면 낚시하기가 괜찮은 기온이 됩니다. 

갯바위 낚시, 선상낚시를 나가면 가장 어려운점이 새벽시간에서 해뜨는 시간입니다. 때로는 오전시간에 많이 춥습니다. 이 구간만 지나고 나면 해가 뜨고 천천히 기온이 올라서 낚시하기에는 비교적 괜찮은 날씨가 됩니다. 추으면 낚시하기가 싫어 지게 되니 꼭 동트는 시간과 오전 이른 시간에는 추위로 부터 몸을 보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성돔 마릿수가 나왔습니다. 25마리 내외 정도의 감성돔이 올라 왔습니다. 농어도 2마리 보입니다. 최고 큰 사이즈는 30 중반 내외입니다. 물때가 2물이라 마릿수는 되는데 사이즈가 조금 아쉬운 것도 있습니다. 

25마리 정도 올라 왔다고 하면 정신없이 낚시를 했다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추위도 모른체 손맛 즐기시느라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낚시를 하게 됩니다.

 

지금 이 시즌에 감성돔회 정말 맛이 좋습니다. 감성돔 회 실컷 먹을 수가 있겠습니다. 여러모로 겨울에 출조하셔서 고생많았습니다. 

남해 겨울 감성돔 낚시배 조황 명승호 민수호 

낚시배 정보를 담습니다.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 선외기 독배입니다.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리 연락을 하셔서 일정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 해드리니 밑에 좋아요 ! 한번 클릭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3.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 명승호, 민수호, 직접 출조한 영상 

봉남이행님이 민수호, 명승호를 타고 직접 출조를 한 영상입니다.

 

4. 남해 문어시즌 남해문어선상낚시 출조한 영상

문어시즌에 남해 문어낚시배 선외기 민수호, 명승호를 이용해서 문어낚시 직접 다녀온 영상입니다. 

 

 

낚시정보를 비교적 정확하고 쉽게 전달할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봉남이행님은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상위 1% 블로그입니다. 

유튜브 봉남이행님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봉남이와 함께 성장할 업체는 메일 주시면 좋겠습니다.

메일은 Koreaiu79@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