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남해 미조 볼락낚시 나의 카고낚시 실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DPF입니다. 오늘은 남해미조권으로 카고낚시를 떠났습니다. 카고 낚시의 매력은 조과가 아주 좋아지는 장점과 매번 철망에 밑밥을 담아야하는 귀찮은 짓을 계속해야하는 낚시라고 말할 수있습니다.

그럼 이제 나의 카고낚시 실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남해 미조권 감성돔, 카고낚시로 도전하다.

릴찌낚시하다가 조금 체력적으로 힘이 들어서 비교적 간단한듯 하면서 귀찮은 낚시 카고낚시를 시도해보았습니다.


2. 카고낚시로 낚을 수 있는 것은?

감성돔, 노래미, 장어, 보리멸 정도가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광어, 도다리가 있다면 물어줄 확률이 높다고 봐야합니다. 쉽게 말하면 원투낚시로 낚을 수 있는 어종은 카고낚시에 반응을 합니다.


3. 카고낚시의 장점

아무래도 밑밭을 철망에 넣어서 집어시키기 때문에 대물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주위에 고기가 모여들게 되므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4. 카코낚시의 단점

카고낚시의 단점이 바로 집어통에 밑밭을 채워 넣는 과정입니다. 이과정이 제법 귀찮습니다. 밑밥을 말아와서 숟가락으로 집어통에 크릴과 집어제를 섞은 밑밥을 채워 넣는 과정 다들 아실겁니다. 완전 귀찮습니다. ㅎㅎ


5. 나의 카고 낚시 실력

카고로 감성돔을 낚으려고 도전했는데 의외의 어종이 잡혔습니다.

바로 씨알 좋은 볼락이 낚였습니다.

볼락의 경우 조류를 따라 들물과 날물에 무리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하나는 볼락은 큰 바위 안, 돌구디 사이, 돌사이의 구멍에 머무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고 낚시로 던져서 낚았으니 아무래도 암석과 암석사이 구멍이나 틈에 대기타는 볼락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돌구디 사이, 돌구멍 안에 사는 볼락의 씨알은 아주 좋습니다.

나의 카고낚시는 볼락이 아닌데 너무 어이가 없었어 소개한번 해봤습니다.

카고낚시를 통하여 잡을 수 있는 어종 볼락추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