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남해 방파제 갑오징어 주꾸미 낚시, 방파제갑오징어 추천에기

반응형

남해방파제 갑오징어 낚시 ! 이번에 먹힌 에기는?

 

 안녕하세요? 봉남이행님입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아직 바람이 많이 부는 날입니다. 갑오징어 나올 것 같아서 남해방파제로 갑오징어 낚시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남해방파제에서 갑오징어 낚시를 하면서 느낌점과 갑오징어에 먹힌 에기를 소개합니다. 남해 갑오징어 낚시 출발 ~~

 

 남해방파제를 둘러보니 예전에 비하여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갑오징어를 노리시는 분들이 방파제 군데군데 자리를 잡고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삼천포 노조사님과 조용한 방파제 2 ~ 3곳에서 갑오징어 탐색을 했습니다. 기대와 달리 갑오징어 입질이 아예 없습니다. 갑오징어 나올때가 되었는데 이상하게 입질이 없습니다. 바닥을 보니 군데군데 먹물자국은 있지만 오늘은 긴 시간동안 갑오징어 구경을 못 했습니다. 그러다 삼천포 노조사님이 갑오징어 1마리를 걸었습니다.

 

1. 한치 에기에 갑오징어 반응하다. 

  오랜시간동안 갑오징어 낚시를 하고 있는데 정말 입질이 없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에기를 바꾸어서 가면서 계속 갑이를 쪼았습니다. 삼천포 노조사님은 무늬오징어, 한치 낚시를 즐기는데 가지고 있던 한치용 에기를 달고 갑오징어 입질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 에기를 하나 받았습니다. 아래 보는 붉은색 계통의 에기입니다. 

 입질이 없다가 갑오징어가 반응을 했기 때문에 조금 기대를 가지고 열심히 낚시를 했는데 저는 이상하게 입질이 안 들어옵니다. 그러다가 삼천포 노조사님이 한마리 더 했습니다. 이번에도 한치용에기로 낚았습니다. 색깔은 파란색입니다. 

 이제 왕눈이에기는 먹히지가 않나요? 왕눈이에기보다 비싼 한치에기에 반응을 합니다. 이번 사용한 에기색깔은 파란색입니다. 고수들이 사용한다는 파란색입니다.^^

 

파란색에기에 낚지가 반응을 했는데 사이즈가 너무 작아서 방생했습니다. 첫 갑오징어 낚시에 저는 실패를 했습니다. 진짜 입질을 한번 못 받기는 정말 오랜만입니다. 난이도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도 함께한 노조사님이 갑오징어 2마리를 해서 그나마 갑오징어 얼굴은 봤습니다. 

 

첫 날 남해 방파제 갑오징어낚시의 특징은?

 입질은 많이 없고 한치용 에기에 반응을 했다는 점입니다.

 

2. 다음 날 봉남이행님 혼자 출조

 어제 갑오징어 입질을 아예 받지를 못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더 집중해서 갑오징어를 낚아 보고 싶습니다.  낚시를 한지 꽤 시간이 지나서 첫 입질을 받았습니다. 올리다가 빠트렸습니다. 일단 갑오징어 입질이 들어 왔기 때문에 집중을 했습니다. 거의 연타로 3마리가 올라 옵니다.  

 급하게 낚시를 한다고 두레박에 그대로 놓았더니 먹물 범범이 되었네요. 오늘은 갑오징어 입질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바람이 심하게 불었습니다. 방파제에 낚시를 하는 사람이 많이 없었습니다. 오늘 느낀점은 갑오징어 입질이 제법 시원하게 들어왔습니다. 어제는 아예 입질이 없었는데 오늘은 입질이 시원하게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한 동안 입질이 없다가 한참 뒤에 갑오징어 입질이 들어옵니다. 이때 제가 3마리를 떨구었습니다. 오늘은 입질은 시원한데 올리다가 빠트린 갑오징어가 4마리입니다. 슬프네요. 다행히 한마리는 제대로 올렸습니다. 

 위에 1마리를 추가하고 한참동안 입질이 없습니다. 에기를 홀로그램 반딱거리는 것으로(짝퉁레이저에기) 바꾸었는데 보너스로 주꾸미가 올라옵니다. 주꾸미 면상 오랜만에 봅니다. 

두번째 남해방파제 갑오징어 낚시의 특징?

 입질은 시원하게 들어오지만 바늘에 잘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입질이 아예 없다가 특정한 시간, 특정한 물때에 집중적으로 갑오징어가 반응을 한다. 이렇게 요약할 수가 있겠습니다. 어제는 아예 갑오징어 입질을 못 받았는데 오늘은 왕눈이에기에 입질이 시원하게 들어왔습니다. 물론 4마리 올리고, 4마리 떨군 상황이 됩니다. 오늘 사용한 갑오징어 왕눈이에기는 아래사진으로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오늘 사용한 왕눈이에기입니다. 고추장에기입니다. 색깔은 대가리는 빨간색, 몸통은 하얀색인데 천으로 덮여 있고 천 위에가 약깐 반짝거리는 것이 있습니다. 왕눈이에기 색깔은 효과가 있다? 없다? 로 의견이 나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붉은색 계열, 하얀색 계열의 왕눈이에기 색깔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오늘 재미를 본 왕눈이에기입니다. 천이 없는 누드입니다. 왕눈이 에기 색깔은 대가리 빨간색, 몸통 분혹색입니다. 몸통에 아직도 먹물이 미세하게 남아 있습니다. 오늘 이 에기로 재미를 보았습니다. 어제는 한치용 에기에만 반응을 했는데 오늘은 저렴한 왕눈이 에기에 반응을 해서 다행입니다. 

 두번째 남해방파제로 와서 갑오징어 4마리, 주꾸미 1마리를 낚았습니다. 요즘에 낚시를 자주 나오지 않아서 그런지 갑오징어 4마리를 떨군게 아쉽네요. 갑오징어 입질 받으면 떨구는 일이 적은데 오늘은 갑오징어 반을 다시 바다로 돌려보냈습니다.^^ 챔질은 더욱 더 정확하게 하는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3. 3일차 남해방파제 갑오징어 낚시

어제 갑오징어을 낚고 하루 더 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기네요. 오늘도 입질이 시원하게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다시 남해방파제로 갑니다. 

 

오늘도 역시나 한참동안이나 갑오징어가 반응이 없습니다. 올해 가을갑오징어 낚시 해롭네요. 이렇게 입질이 없으니 졸립네요. 계속해서 반응이 없다가 씨알 좋은 갑오징어 1마리가 시원하게 입질이 옵니다. 왕눈이 에기에 반응이 오네요.

씨알 좋은 갑오징어 1마리를 낚은 후에 작은 사이즈가 연달아 올라옵니다. 오늘 낚시도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입질을 못 받가가 특정한 물때, 특정한 시간에 몰아서 갑오징어가 반응을 하는 상황입니다. 

일단 갑오징어 3마리를 낚은 후에 한참동안 입질이 없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낚시를 했습니다. 입질이 2번더 왔는데 올리다가 떨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올해 갑오징어 낚시 해롭네요. ㅋㅋㅋ

 

갑오징어 2마리 떨구고 입질이 아예 ~ 안 들어옵니다. 올해는 갑오징어가 시원하게 입질이 들어 오는 경우와 아예 입질이 없는 시간이 많이 발생합니다. 

 

3일차 갑오징어 낚시의 특징은?

 입질횟수는 많지 않습니다. 특정한 시간에 몰아서 입질이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올해 갑오징어 낚시를 하면서 느끼는 점이 입질횟수가 과거에 비해서 많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덤성덤성 한마리 ~` 두마리 이렇게 올라왔는데 올해는 몇 시간동안 입질이 없다가 짧은 시간에 연타로 올라오고, 그 다음 한참동안 아예 입질이 없는 상황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올해 가을 갑오징어 낚시는 해롭네요. ㅋㅋㅋ

 

하여튼 갑오징어 1마리 걸어 볼기라고~ 남해 방파제를 3일동안 어슬렁~ 어슬렁 ~ 거리는 하이에나 처럼 ㅋㅋ 낚시를 하고 왔습니다. 남해방파제 갑오징어낚시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낚시를 즐기시면 조금 덜 해로울거라 생각이 듭니다. 

 

남해방파제갑오징어 조황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