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감성돔, 벵에돔, 참돔 찌낚시대 추천 국산 최고레벨 낚시대 NS엔에스 알바트로스 VIP프로 낚시대 리뷰

반응형

찌낚시대 최고급 국산낚시대 엔에스 알바트로스 VIP프로 후기 

 

 안녕하세요? 바다낚시 대박을 꿈꾸는 봉남브라더 채널 BNB 낚시부입니다. 낚시의 계절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찌낚시할때 사용하는 찌낚시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다낚시에서 가장 어렵다는 찌낚시는 다양한 어종을 노릴 수 있는 낚시장르이고, 다른 낚시에 비해서 공부와 장비에 투자를 해야 즐길 수 있는 낚시입니다. 루어낚시가 대세라고 하지만 찌낚시로 감성돔, 참돔, 벵에돔 손맛을 본 사람이라면 찌낚시가 주는 재미를 결코 잊을수 없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1. 찌낚시대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낚시대는 ?

 찌낚시대는 보통 1호대라고 부릅니다. 1-530으로 표기가 되는데요. 이것은 1호대에 길이 5.3미터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1호대의 초릿대는 상당히 가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이걸로 낚시대전체에 힘을 분산시켜 대물 감성돔, 벵에돔, 참돔을 낚아 낼 수 있으니 손맛이 장난이 아니겠죠. 

 물론 때려박는 속도가 다른 벵에돔, 대물참돔을 낚는 경우라면 1.5호대, 1.7호대, 2호대 이렇게 올라기도 합니다. 부시리, 방어 찌낚시할 때 1.7호대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낚시대 부러트리는 사람 많이 봤습니다. 저는 안전하게 3호대를 즐겨봤는데 낚시대가 부러지지는 않는데 많이 무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2. 찌낚시 1호대의 가격은?

1호대의 가격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가장 저렴한 1호대가 6만원 내외로 기억합니다. 가장 비싼 1호대난 200만원 정도로 비싸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가격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재질, 무게, 밸런스, 마감처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차이를 모르는데 찌낚시를 다니면서 경험이 늘면 그 차이가 실로 크게 다가 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찌낚시는 채비, 낚시장비, 준비물, 포인트 선정 등 다른 낚시에 비해서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찌낚시로 대상어종을 걸었을 때 쾌감은 가종 좋다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3. 찌낚시대 가격대별 고르는 요령

 찌낚시를 혼자서 시작한다고 하면 저렴한 낚시대로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혼자서 다니다 보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초릿대를 뽈라먹는 일이 발생을 할 것입니다. 3번정도는 뽈락 먹으면 자연스럽게 터득을 하게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만약에 찌낚시 경험자와 자주 출조를 하면 도움이나 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쓸만한 낚시대로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물론 제일 중요한 것은 낚시대 가격입니다. 자신의 주머니 사정에 맞는 낚시대를 선택하셔서 낚시를 즐기면 좋고, 경험이 늘면 자연스럽게 장비는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기때문에 조금씩 장비에 대한 지식이 늘면 시중에 나오는 낚시대 중에 좋은 낚시대로 갈아타게 될 것입니다. 

 

찌낚시 경험과 지식이 있으면 당연히 중급, 상급의 찌낚시대를 선택해서 한방에 장비를 끝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렴한 낚시대 여러대 보다 쓸만한 낚시대 1대가 훨씬 낚시를 즐겁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4. 찌낚시대 초릿대를 자주 부러뜨린다면?

 찌낚시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 것이 초릿대 파손입니다. 1호대 초릿대는 가늘기 때문에 외부에 닿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충격을 받으면 부러지지만 큰 고기를 걸었을 때는 낚시대 휘면서 쉽게 부러지지는 않습니다. 찌낚시 입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가 낚시대에서 가이드캡을 빼내면서 부러트리고, 채비하면서 낚시줄을 무리하게 당기면서 초릿대가 부러지고, 캐스팅하면서 부러지고, 밑걸림이 발생할 때 무리하게 낚시대를 쳐 올리면서 부러지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익숙해지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NS 알바트로스 VIP 프로 찌낚시대 

 이번에 릴 디자인하시는 삼촌이 말해서 엔에스낚시대회사에서 협찬받은 낚시대입니다. 찌낚시대, 에깅대, 뜰채입니다. 

 저는 솔직하게 고가의 낚시대는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가성비 좋은 낚시대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낚시대, 릴은 비싸면 그만큼 장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일단 제가 원하는 장비 3개가 도착을 했는데요. 알바트로스 VIP 프로 찌낚시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트로스 VIP 프로낚시대는 

1 - 530 중량 204g

1.5 - 530 중량 215g

1.75 - 530 중량 226g

1.5 - 500 중량 202g

1.2- 500 중량 194g

이렇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찌낚시를 기본적으로 하실려면 1- 530이 있어야 합니다. 이게 찌낚시대의 표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제가 찌낚시대 1호대는 2대가 있고, 참돔낚시할때 대물참돔을 노릴려고 다른 회사의 1.75호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무거워서 팔았습니다. 

지금 1호대 2대, 1.5호대 1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 가지고 있는 1.5호대가 250g나가서 제법 무게감이 있습니다. 앞쏠림도 조금 있구요. 물론 가성비로 구매하여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1호대 보다는 조금더 튼튼하면서, 194g이라는 초경량 낚시대 1.2 - 500이 눈에 들어와서 이걸로 선택했습니다. 

알바트로스 낚시대 1.5호대가 가벼운데 1.5호대를 선택했어야 하나? 하는 생각이 지금 갑자기 드네요.  남해안지역에서 찌낚시를 하다가 보면 1호대로 감당을 못하는 물살이 있습니다. 조류가 빠르게 흘러서 조금더 고부력으로 낚시를 할려고 할때 1호대가 버거운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1.2, 1.5호대를 사용하면 되겠죠. 

 

참고로 남해안 찌낚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찌호수는 1호 ~ 3호사이입니다. 물론 전유동과 저부력찌를 선호하시는 고수분들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남해안지역을 돌아다니면서 많이 사용하는 찌를 보면 1호, 1.5호, 2호가 되겠습니다. 저부력이 좋은 이유는 섬세한 낚시기술이 요구되지만 고기가 물었을 때 아무래도 이물감이 적을 거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시원하게 입질이 들어오면 상관이 없겠지만 입질이 예민한 날은 저부력이 효과가 좋겠죠.

 알바트로스 낚시대를 꺼내는 재미가 있습니다. 깔끔하게 잘 포장이 되어 있는 점도 좋네요. 

 엔에스 알바트로스 vip 프로 손잡이 부분입니다. 마감처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반짝반짝^^

 릴시트입니다. 한때 클립형태로 딸각하는 형태가 인기가 있었습니다. 간편하게 릴을 낚시대에 연결을 할 수가 있기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추세는 다시 스쿠류방식으로 돌아오는 분위기입니다. 스쿠류방식이 경량화 된 것이 특징입니다. 깔끔하게 낚시대에 붙어 있는 일부분처럼 릴시트가 디자인이 잘 된것 같습니다. 

 

가이드캡안에 가이드를 보면 일단 경사가이드가 채용이 되었습니다. 일반가이드보다 경사가 있는 가이드가 줄빠짐이 좋아서 찌낚시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일자가이드보다는 경사가이드가 찌낚시할 때 유리하고 이것이 가벼운 경사가이드면 더욱 좋습니다. 찌낚시를 할때 줄빠짐을 모르시면 아직 경험이 적다고 보시면 됩니다. 찌낚시를 하면서 채비가 내려가는지 줄빠짐까지 신경을 쓰고 낚시를 한다면 출조횟수가 제법 되어야 보이는 것 그런 겁니다. ^^

 

 특히 저부력으로 섬세한 낚시를 한다면 낚시줄 빠짐은 정말 중요한데요. 낚시대에 줄붙음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낚시대가 좋습니다. 보통 2번대에서 4번대까지 낚시줄이 닿아도 붙지 않게 해 놓은 것인데요. 별것 아닌것 같지만 줄붙음 방지가 되어 있는 것이 낚시를 할 대 편리합니다. 이런 부분은 찌낚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보이는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NS 찌낚시대 알바트로스 VIP 프로 낚시대를 소개했는데요. 요즘에 국산낚시대가 상당히 품질이 좋습니다. 디자인, 허리힘, 무게감이 경량화 되어서 일제 낚시대 못지 않은 품질로 점점 발전하고 있어서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찌낚시에 관심이 많으신 조사님들은 우리나라 낚시대 회사도 이제 낚시대 만드는 기술이 많이 좋아 졌으니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많은 이용이 이루어져서 국산대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바다찌낚시대 엔에스 NS 알바트로스 VIP 프로 영상 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