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새해맞이 쭈꾸미, 낚지,갑오징어, 호래기 진해~거제권 낚시출조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박낚시/DPF입니다. 오늘은 진해~거제권으로 새해맞이 1박2일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새해가 되니 바다가에는 많은 분들이 해보러 나오셨더군요. 오늘은 가족들과 호래기, 쭈구미, 갑오징어, 낚지를 노리며 진해에서 고성, 통영, 거제를 돌며 바다낚시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진해에서 남쪽으로 보면 거제인데 차로 가면 너무 멀어요 ㅎ 배로 갔다면 시간이 얼마 안걸릴텐데요.




바다를 돌아 보니 지금 루어낚시하시는 분들은 호래기낚시를 가장 많이 즐기시고 계셨고, 간간히 쭈꾸미, 낚지를 노리더군요. 원투낚시나 장대낚시하시는 분들은 잡어류를 노리십니다. 잡어류라고 하면 놀래미, 망둥어(문절이) 같은 것들이죠. 그리고 밤에는 볼락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가족들과 함께가서 간편한 루어낚시를 했습니다. 연휴가 길 때는 바다를 돌며 낚시를 하면 시간이 정말 빨리갑니다. 



옆에서 호래기를 잡아 올리시는 분들이 제법 계셨는데요. 저희는 에기를 큰 것을 준비해가서 그런지 호래기보다 쭈꾸미하고 낚지를 낚았습니다.


낚지를 손질해서 삶으면 조금 더 부드럽고 야들야들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쭈꾸미가 조금 더 야들야들하지 않지만 쭈꾸미도 정말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쭈꾸미, 낚지 다 맛있는데 상대적으로 낚지가 조금 더 부드럽다는 느낌입니다. 

오랜만에 가족들이 바다로 나왔으니 쭈꾸미 후라이팬 요리로 바로 손질해서 먹었습니다. 바다에서 찬바람이 부는 날 먹는 맛은 정말 으뜸 !

에기를 호래기전용에기 조금 작은 것을 준비했다면 호래기도 낚을수 있을것 같아요 ㅎ

우리가 너무 안일하게 큰 에기만 준비하는 바람에 호래기 시즌에 호래기는 구경을 못함 ㅜㅜ


우리집 가족들이 방파제, 갯바위 낚시 가면 자주 해먹는 쭈꾸미 후라이팬요리 ㅋㅋ



깨끗하게 손질한 쭈꾸미를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부어 튀기기

바다에서 쭈꾸미, 낚지, 호래기, 갑오징어 요리해서 바로 드실 때 바다 물로 처음에 씻고, 후에 민물로 한번 씻으면됩니다. 바다에서는 물이 너무너무 귀하죠. 가졍온 생수로 손질을 하면 생수 소비가 너무 많아요.


손질을 하면 쭈꾸미가 대체적으로 하얀색을 띠게 됩니다. 이것을 후라이팬에 올려 튀기면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이 때 치즈나 피망 야채를 함께넣어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정말 맛나요 ~ 비린내 잡냄새 전혀없어요. 소금을 쳐서 먹어도 되고, 기름장에 찍어먹으면 추운 겨울낚시에 최고의 별미입니다.


이것을 만들면  우리집 초딩, 중딩 친구들이 날리가 납니다. 젓가락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름,빠름 ~

~~~ 휙 휙 , 어느새 바닥이 들어나죠.

맛있는 것은 애들도 젓가락이 빠르게 움직이죠 ^^


다 익으면 집게와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바로 폭풍흡입합니다. 춥고 힘든 겨울낚시에 있어 충분한 스태미너 공급과 먹는 즐거움을 줍니다.


대가리는 보통 2개/4개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4개 이상 자르면 오히려 먹기가 힘듭니다.

다리는 두개씩/크다면 하나씩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애들은 조금 더 잘게 썰어주는 것이 좋아요 !


새해맞이 가족들과 1박2일 진해, 고성, 통영, 거제를 돌며 루어낚시를 즐기고 올라왔습니다. 정말 기억에 남을 낚시여행, 추억이 되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 올 때는 호래기 채비를 준비해와서 다른 분들처럼 호래기 마릿수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낚시 다니면서 고수들에기 배운 것, 들은 것. 직접 해본 것, 낚시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고 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돈 드는 것 아니니 공감버튼, 추천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박낚시 / DPF

http://daeparkfis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