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갑오징어 생활낚시 도보권 포인트선정하기 - 명당포인트의 조건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Dae Park Fishing. DPF입니다. 봄시즌. 가을시즌 인기가 많은 생활낚시 갑오징어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니다. 요즘에 남해안지역은 생활낚시 조사님들이 갑오징어낚시를 한참 즐기고 있습니다. 갑오징어낚시를 하다가 보면 손님으로 주꾸미나 낚지가 올라옵니다. 그럼 갑오징어 루어낚시로 잡아보자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1. 갑오징어루어낚시 포인트 선정하기

모든 낚시에 있어서 포인트 선정은 아주 중요합니다. 내가 노리는 어종이 지나갈 확률이 높은 포인트에서 낚시를 해야 조과가 좋아 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갑오징어는 기본적으로 모래. 뻘이 있고 덤성덤성 돌이 있는 곳이 기본포인트입니다. 따라서 간조시(날물. 물이 다 빠진 시간)에 나가는 포인트 바닥을 한번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갑오징어 포인트의 2가지 조건

1) 돌이 많은 지역 : 모래나 뻘속이 있고 여기에 돌. 암석이 많은 지역에서는 밑걸림이 많이 발생합니다. 채비손실이 많아 질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문어나 대물갑오징어가 올라 올 확률이 높습니다. 



2) 모래. 뻘이 많은 지역 : 모래와 뻘이 많고. 돌이 조금씩 덤성덤성 있는 곳은 주꾸미. 낚지 확률이 높습니다.


두 곳다 갑오징어를 노리는 포인트이고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 명당포인트의 조건

배수구. 배수통로. 가로등. 빠지(계류장). 소형어선. 계류줄이 있는 곳


4. 캐스팅 요령

내가 선 자리에서 정면만 노리지 말고 오른쪽 부터 정면 그리고 왼쪽까지 순차적으로 모두 공략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선 자리에서 부채꼴로 전부 공략을 해보는 것이 첫번째 포인트를 공략하는 요령입니다.


5. 갑오징어 루어로 낚아보자 1편 포인트선정 및 명당포인의 조건 설명동영상


낚시다니면서 듣고. 보고. 배운 것들 공유하기 위해서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고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번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