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여수 화태도 낚시포인트 월전선착장 방파제 문여등대 갯바위포인트

반응형

여수 화태도 낚시 월전선착장방파제와 문여등대 갯바위 포인트


안녕하세요? 봉남이행님 바다낚시 대박을 꿈 꾸는 대박낚시 DPF입니다. 이번에도 여수 낚시포인트를 소개 해 드릴려고 합니다. 여수에는 낚시 할 곳이 정말 많습니다. 화태도 가장 아래에 위치한 방파제 월전선착장과 문여등대 갯바위포인트입니다. 이 곳은 차량으로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많은 낚시인들이 찾는 곳입니다. 그럼 화태도 낚시 포인트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포인트명 : 월전선착장 방파제와 문여등대 갯바위 포인트

2. 주소 : 전남 여수시 남면 달밭금길 27 (화태주막) 또는 화태우체국

3. 낚시장르 및 대표어종

릴찌낚시 : 감성돔

원투낚시 : 감성돔

루어낚시 : 문어, 갑오징어 

입구에서 바라 본 문여와 그 옆에 붙어 있는 짧은 방파제 입니다. 여기는 갯바위 포인트와 방파제 포인트가 같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사진을 보시면 초록샌선으로 갑오징어 올라 온 곳을 표시했습니다. 방파제 끝에서 조금 쪼아 보고 싶었는데 먼저 온 낚시인들이 있어서 가장 좋아 보이는 곳은 포기하고 사람이 없는 입구쪽에서 갑오징어 루어낚시를 했습니다. 빨간색 선 안으로는 수심이 거의 바닥입니다. 따라서 멀리 던져서 끌어오면서 갑오징어 입질을 유도해 내어야 합니다. 이날 여기서 갑오징어가 1마리 올라 왔습니다. 씨알은 좋았습니다.


여수 화태도 월잔선착장 방파제에서 바깥쪽을 보면 이렇게 공터가 있습니다. 주차는 저기에 하시면 됩니다. 봉남2 력셔리 캠핑카 ㅋㅋ 널 가지고 싶어 !


월전방파제 끝 방파제입니다. 여기가 가장 좋아 보입니다. 수심과 조류가 가장 좋습니다. 여수 도보권 워킹 포인트의 특징이 수심이 낮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여수에서 일단 장타를 치는 것은 좋은 낚시 방법입니다. 

화태도 월전 방파제도 수심이 전체적으로 낮습니다. 그런데 여기가 그나마 수심이 조금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서 조금 낚시를 해보고 싶었는데 먼저 와서 열심히 하고 있는 분들에게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현재 1분은 원투낚시를 즐기고 있고 1분은은 갑오징어 루어낚시를 합니다. 끝에서는 원투낚시하는 분이 없다면 릴찌낚시 감성돔도 노려 볼만한 자리입니다. 그리고 갑오지엉 낚시 하시는 분이 계신데 여기는 문어도 올라 옵니다. 원줄을 조금 강하게 주고 갑오징어 낚시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 됩니다.

하나 더 추가하면 앞쪽은 걸림이 심하니 멀리 던져서 앞쪽으로 채비가 들어오면 미리 회수하는 것이 채비 손실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지형을 완전히 이해를 하였다면 앞쪽 까지 철저하게 더듬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걸림과 입질은 같은 곳에서 올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방파제에서 보면(아래사진) 문여 갯바위가 보입니다. 등대도 보입니다. 갯바위 위에는 릴찌낚시 감성돔 낚시를 많이 합니다. 갯바위 위에는 4 ~5명 정도가 낚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3명 정도가 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여기는 릴찌낚시로 감성돔을 노리고, 기타 잡어로 망상어, 숭어 등이 올라 옵니다. 그리고 시즌에 따라 볼락, 학꽁치, 전갱이, 고등어, 벤찌(돌돔새끼)가 집어가 됩니다. 

집어가 되면 낚기가 쉬운 어종인데 집어가 안 되면 어쩔 수 없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방파제 왼쪽입니다. 여기는 릴찌낚시 감성돔 낚시를 많이 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사람이 적지만 감성돔 노리시는 분들이 자주 서는 자리입니다. 여기도 앞쪽은 수심이 낮습니다. 빨간색 선 앞으로는 바로 걸리니 중타, 장타 정도 쳐서 흘리는 것이 좋습니다. 파란색 선으로 표시한 곳이 캐스팅 할 위치 입니다. 원투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이 낚을 수 있는 어종은 감성돔,붕장어, 보리멸입니다. 시즌에 따라 노래미, 도다리 등도 올라 옵니다. 



여수 화태도는 생활낚시, 가족낚시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 입니다. 

추천하는 낚시장르는 릴찌낚시 감성돔, 원투낚시 감성돔, 루어낚시 갑오징어, 문어낚시입니다.

시즌에 따라 볼락루어낚시, 민장대 볼락, 릴찌낚시 볼락 다 가능한 곳 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민장대, 릴찌낚시로 학꽁치 낚는 분들이 있습니다. 학꽁치는 집어가 안 되면 어쩔수 없고 집어만 된다면 마릿수 재미를 볼 수가 있습니다.

소량의 집어제를 준비하셔서 집어를 시키면서 낚시를 하면 되겠네요.


4. 여수낚시포인트 화태도 문여등대 갯위 월전선착장 방파제 영상

지금까지 여수 화태도 낚시포인트 월전선착장 방파제와 문여등대 갯바위 포인트를 소개했습니다. 정확하게 적을려고 했습니다. 추가의견, 빠진내용, 궁금한 점음 댓글로 주시면 감사하겠습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