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볼락루어낚시 합사원줄, 대왕볼락 왕사미 볼락낚시

반응형

볼락루어낚시 합사원줄과 왕사미 볼락 조행기


안녕하세요? 대박낚시 DPF 봉남2행님입니다. 오늘은 갯바위로 볼락루어낚시를 다녀왔습니다. 볼락루어낚시는 마릿수 재미를 볼 수 있는 낚시입니다. 그런데 갯바위 위주로 볼락루어를 다니시는 분들은 씨알급 볼락 즉 왕사미를 노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지인분을 따라서 왕사미가 나온다는 갯바위로 출조를 했습니다. 


1. 볼락루어낚시 합사원줄 추천

저는 볼락루어낚시를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낚시는 자기가 좋아하는 장르가 있기 마련입니다. 저는 볼락루어를 낚시 시작할 때 잠시 했었다가 지금은 거의 하지 않아서 감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오랜만에 지인분이 왕사미가 나온다고해서 출조를 권유를 해서 다녀왔습니다.



볼락루어낚시채비에서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이 바로 원줄입니다. 루어낚시에서 나일론줄을 사용해도 무리는 없지만 감도에서 우수한 합사줄을 사용하는 것이 거의 표준화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볼락루어낚시에서 권장하는 합사원줄은 0.4호에서 1호입니다. 그런데 이날 출조한 지인분이 0.3호를 추천해서 이것을 감았습니다. 

급하게 나오면서 원줄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같이 출조한 조사님이 추천해준 0.3호 볼락루어에 사용할 합사입니다.

GIGA X라는 합사인데 굴기는 0.3호, 150미터, 인장력은 4.8LB입니다. 

직접사용해 보니까 진짜 가늘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컨트롤하기는 쉬운데 밑걸림이 발생하면 채비는 날라 갑니다. 

낚시에서 원줄 선택은 아주 중요합니다. 0,3호라는 것이 인장력은 약하지만 다른 점에서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이 줄을 추천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0.4호, 0.5호 정도를 사용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 캐스팅시 원줄이 굵어지면 비거리에서 손해라고 합니다. 

최종적인 것은 몇개를 감아보고 낚시를 해보고 본인이 판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맨위에 보시면 보이죠? 왕사미라고 부르는 대왕볼락입니다. 저는 이날 왕사미를 낚지 못했지만 같이 출조한 사람이 왕사미 1마리를 걸었습니다. 

크긴 크더라고요 ^^


2. 볼락루어낚시 왕사미 조행기 영상입니다.


볼락루어낚시 합사이야기와 갯바위 볼락 왕사미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구독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