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원투낚시대 추천 가성빙 짱 보급형 바다낚시대 바다낚시DPF

반응형

바다낚시 원투낚시대 추천하기


안녕하세요? 바다낚시 생활낚시를 좋아하는 봉남이행님 생활낚시 DPF입니다. 오늘은 바다낚시 장르 중에서 가장 쉽게 입문하는 원투낚시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바다낚시 중에서 원투낚시는 난이도 하에 속하는 낚시라고 볼 수있습니다. 이 말은 그렇게 어려운 낚시장르는 아니라는 뜻 입니다. 원투낚시가 난이도는 하 ! 그렇지만 고급어종을 낚거나 바닥층 고기를 낚아 내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감성돔원투낚시가 대표적이죠 ! 원투낚시는 다양한 어종과 고급어종을 낚아내기에 유리한 점도 있기 때문에 현재에도 전문낚시꾼들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또한 채비나 준비가 간단하게 때문에 바다낚시입문자들도 많이 접하는 낚시장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좋은 원투낚시대 즉 보급형 원투대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1. 원투낚시대 가성비 짱 ! 금양피싱 파워타켓 원투대

이번에 소개할 원투낚시대는 금양피싱에서 나오는 파워타켓이라는 낚시대입니다. 낚시대를 고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 이낚시대를 소개하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택배비까지 포함해서 3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2. 바다낚시 원투낚시대 길이   

금양파워타켓 원투낚시대는 360, 450 이렇게 2가지가 나옵니다. 360은 낚시대 길이가 3.6미터이고, 450은 낚시대 길이가 4.5미터라는 뜻 입니다. 낚시대 길이는 정말 중요합니다. 낚시장르별로 보편적으로 낚시대 길이가 정해져 있지만 자신의 낚시스타일, 체격에 따라 다소차이는발생할 수 있습다.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원투낚시의 기본은 원거리 투척입니다. 따라서 길이가 길면 먼거리에 캐스팅하기가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저는 450, 4.5미터를 선택했습니다. 



3. 릴시트는 스쿠류방식

다음은 릴시트부분입니다. 스쿠루방식이군요. 스쿠류 방식은 릴다리를 낚시대와 연결할 때 손으로 돌려서 장착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요즘에는 일체형시트가 많이 나오지만 원투낚시대에는 다소 필요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원투낚시대는 무게를 크게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투대는 무거워도 상관없고 튼튼하면 장땡입니다. 물론 고가의 원투낚시대 당연히 좋겠지만 그 정도의 장점을 알게 될 정도라면 이글을 읽고 있지는 않을 겁니다.



금양파워타켓 원투대는 가이드 7개입니다.


4. 낚시대 손잡이

다음은 낚시대 손잡이부분입니다.  릴장착 하는 곳 아래부터는 낚시대 손잡이입니다. 빨간색 부분 사이가 낚시대 손잡이가 됩니다. 낚시대 손잡이는 길면 장타에 유리합니다. 먼 곳을 캐스팅하기에 정점이 많습니다. 물론 더 정확하게 말할려면 낚시대 다른 부분도 생각해봐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손잡이가 길어지면 장타에 유리하다고 알고 있으면 됩니다. 무게는 올라 가지만 장타에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5. 바다낚시대 원투낚시대 고르는 방법

낚시대를 고르는 방법은 

낚시대 가격, A/S, 낚시대 길이, 낚시대 무게, 낚시대 밸런스 등 다양한 것들을 고려해야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낚시장르나 자신의 낚시 성향, 출조하는 포인트에 따라서 낚시대를 고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것들을 고민하고 낚시를 할 정도라면 낚시를 엄청 많이 아시는 분입니다. 고로 낚시를 많이하면 많이 할 수록 어려워지고 상황에 따라서 준비하는 장비가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취미로 즐긴다면 이러한 것들을 무시하고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과 경제사정에 도움이 됩니다. 


원투낚시대는 일단 무게를 고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투는 원거리 투척후에 거치대에 올려 놓기 때문에 낚시대 무게는 크게 고려할 상황이 아닙니다. 일반적을으로 낚시대 무게는 조금씩만 가벼워 져도 가격대는 팍~ 뛰게 됩니다. 


그리고 길이는 짧은 것보다 긴 것이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원투낚시대는 3미터 ~4미터 정도가 많이 출시되고, 장타용으로는 4.5미터가 많이 사용됩니다.

요즘에는 5미터 원투낚시대도 출시가됩니다. 원투대는 5미터가 넘어가면 낚시대가 전체적으로 흔들고 밸런스가 무너지니 최대 5미터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6. 금양파워타켓 원투낚시대의 장단점 

금액이 저렴합니다. 입문용으로 부담없는 낚시대이고 낚시방에서 추천하는 웬만한 원투낚시대 보다 이게 가성비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니 막쓰기에도 좋고, 낚시를 잘 몰라도 쓰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낚시를 조금 오래한 사람들도 이 낚시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로서 좋습니다. 가장 좋은 원투낚시대는 될 수 없지만 가성비를 따진다면 거의 최상급입니다.


낚시대 길이가 360, 450 두 가지가 나옵니다. 길이는 자신의 취향에 맞추면 됩니다. 금양파워타켓 원투낚시대는 무게가 무겁습니다. 단점입니다. 낚시대를 고르다면 10g만 가벼워져도 가격은 확 뜁니다. 무게는 고려하지 마시고 원투대는 고르시면 됩니다. 가벼운 원투대를 사용할 정도라면 낚시실력은 정말 좋아야 합니다. 낚시실력이 좋다고 좋은 낚시대를 사용하는 것도 아닙니다. 동네 방파제에가면 실력 좋은 분들은 고가의 낚시대 보다 가성비 좋은 낚시대를 많이 사용하는것이 현실입니다. 


무게는 무겁지만 낚시대가 부러릴 확률은 적습니다. 이것은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낚시대가 튼튼해지려면 낚시대 무게는 올라 갑니다. 낚시대가 가벼워지면 낚시대는 약해지게 됩니다. 다른 낚시장르에서는 무게가 중요한 요소이지만 원투낚시대는 무게가 고려 대상이 아니니 튼튼하면 됩니다. 원투낚시는 일단 채비가 무겁고, 고기가 물면 굵은 원줄과 굵은 목줄을 달아서 강제로 집행하는 낚시에 가깝습니다. 


고가의 원투낚시대는 추후에 실력이 많이 늘었을 때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실력이 늘어도 원투낚시대를 꼭 고가의 원투대를 사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자신의 만족도입니다. 가성비 좋은 낚시대가 좋을 수가 있고 고가의 낚시대를 사용해야 마음에 들수도 있습니다. 조금만 좋아져도 낚시대 가격은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항상 낚시대를 고르는 것은 자신의 고민에 맡겨야 하겠습니다. 


7. 원투낚시대 금양파워타켓 개봉기 영상

낚시는 주관적인 경향, 낚시하는 스타일, 자주출조하는 포인트에 따라서 많은 것들이 바뀔수 있기 때문에 항상 한 사람의 이야기가 전부라고 생각은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생각을 적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구독,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