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낚시랜턴, 캡라이트, 해드랜턴 모두 가능한 센스충전캡라이트 끝판왕

반응형

낚시 후래쉬 캡라이트, 헤드라이트 센스 충전 캡라이트 개봉기

 

안녕하세요? 봉남2행님입니다. 오늘은 낚시, 캠핑, 아웃도어 등 야외활동을 할 경우 가장 많이 찾는 용품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많은 종료의 캡라이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밝은 조명을 선호하는 사람, 은은한 빛을 선호하는 사람, 머리에 끼우는 밴드타팁, 충전식, 건전지식, 모자에 끼울 수 있는 랜턴 등 다양한 요소를 보고 캡라이트를 선택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캡라이트는 낚시를 한다면 가장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1. 센스충전 캡라이트 

오늘 소개할 센스충전 캡라이트입니다. 모자 창에 끼워서 사용하는 타입니다. 모자에 끼워서 사용할 수도 있고 밴드(줄)가 포함되어 있어서 머리에 둘러서 장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캡라이트 헤드라이트를 보면 모자에 끼우는 타입, 모자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머리에 둘러서 사용하느 형태 2가지를 따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두가지 다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 캡라이트, 헤드렌턴, 헤드라이트 어느 것이 맞을까요?

낚시나 캠핑등을 할때 야간시간에는 후래쉬가 필수입니다. 거치대에 끼워서 사용하는 것 또는 손잡이 후래쉬, 캠핑등 처럼 다양한 라이트가 사용이 됩니다. 그런데 모자에 끼우는 캡라이트, 머리에 둘러서 착용하는 헤드렌턴,헤드라이트 등 조금은 다르게 표현 되지만 결국은 모자, 머리에 사용함으로서 두 손이 자유롭게 활동을 하는 것에 장점이 있습니다.

 

캡라이트는 모자를 착용하는 경우를 말하고, 헤드랜턴, 헤드라이트는 모자를 착용하지 않고 머리에 둘러서 착용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중에 나오는 라이트는 그냥 혼용해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3. 밴드, 충전기, 캡라이트

구성품은 밴드, 충전기, 라이트 3개입니다. 밴드는 모자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캡라이트에 연결해서 머리에 착용합니다.

충전기는 USB충전기 입니다. 스마트폰 5핀 충전기로 충전해도 됩니다.

캡라이트는 모자 창에 끼워서 착용하면 됩니다. 

 

충전은 캡라이트 옆쪼겡 보면 구멍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미리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가끔 충전식이 불편할때가 있는데 그런경우는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낚시를 할 때 모자를 착용합니다. 이런 경우는 밴드를 빼버리고 모자 창에 바로 끼워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4. 센스충전 캡라이트 장점

센스라는 말이 있어서 조금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4구는 라이트고 검정색은 센스입니다. 즉 이것은 센스가 감지를 합니다. 무엇을 감지를 하냐면 사람 손을 감지하는데 아무래도 손에 흐르는 일종의 전기를 감지하는 것이겠죠. 손을 센스 앞을 지나치면 켜지고, 다시 손을 지나치면 꺼지게 됩니다. 낚시를 할때 정말 편리합니다.

보통 낚시하는 동안 라이트는 끕니다. 그리고 채비를 회수하여 미끼를 확인하고 크릴, 지렁이 등을 끼우게 됩니다. 이 때 끈적끈적한 것들이 손에 묻게 되는데 센스충전식은 매번 버튼을 누리는 것이 아니라 손을 지나치면 됨으로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5. 사용법

모자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캡라이트 아래에서 밴드를 끼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사진처럼 끼우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 둘레에 따라 길이를 조절하여 착욕하면 되겠죠.

캡라이트 위에는 하얀색 버튼이 있습니다. 짧게 1번 누르면 라이트가 켜지게 되죠. 계속 켜져 있습니다. 이때는 센스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끌려고 한다면 하얀색 버튼을 짧게 1번더 누르면 끄지게 됩니다. 

 

센스감지를 작동할려고 한다면 하얀색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 하얀색 버튼이 빨강색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때 부터는 센스가 감지를 합니다. 손을 센스 앞으로 가자가면 켜지고, 다시 손을 센스 앞을 스치면 꺼지게 됩니다.

 

6. 각도조절

밴드를 사용할 경우 각도 조절이 됩니다. 각도 조절이 안 되면 캡라이트가 향하는 방향이 신발입니다. 9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함으로 아래 사진처럼 세워주면 눈이 보는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조절이 됩니다. 

 

아래사진처럼 밴드를 사용하여 머리에 착용한다면 90도 세워서 캡라이트가 이마에 되고 착용을 하면 됩니다. 이마가 닿는 부분에는 고무처리가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7. 센스충천 캡라이트 사용법과 개봉기 영상

지금까지 낚시, 캠핑 등에 유용한 캡라이트를 소개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구독 해주세요. 비지니스 문의는 http://koreaiu79@naver.com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