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

갯바위 원투낚시 꼬막미끼 포인트에서 해삼낚았습니다.

반응형

갯바위 원투낚시 해삼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 꾸는 대박낚시 DPF 봉남이행님입니다. 오늘은 저수온기 원투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수온이 계속해서 낮아서 감성돔 입질 한번 받아 내는 것이 정말 어려운 시즌입니다. 몇번의 찌낚시 출조를 하고 꽝을 쳤습니다. 체력적으로 부담이 되는 시기라 ㅎㅎ 원투낚시로 한번 출조를 해봤습니다. 


1. 원투낚시미끼

원투낚시에는 기본적으로 청개비(지렁이), 혼무시(비싼지렁이)가 많이 사용됩니다. 청개비는 흔히 우리가 낚시방가서 지렁이 한통 주세요. 청개비 한 통 주세요 하면서 사는 그 지렁이 입니다. 


청개비 외에 사용하는 것이 혼무시입니다. 혼무시는 비싼 지렁이 입니다. 그런데 쳥개비 보다는 혼무시가 조금 더 입질이 잘 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청개비가 먹히는 날은 굳이 비싼 혼무시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개불통미끼, 개불생미끼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꼬막미끼도 많이 사용을 합니다. 

꼬막미끼는 생꼬막, 삶은 꼬막 다 사용합니다.

생꼬막이 잘 먹힌다. 삶아야 질기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으니 삶을 것인지, 생꼬막을 쓸 것인지는 본인이 결정해야 합니다. 


이외에 옥수수, 경단등도 사용이 되고, 근투에서는 크릴을 사용합니다. 크릴은 캐스팅시 이탈 되는 경우가 있으니 바늘에 끼울 때 크릴 끼우는 법을 잘 숙지해서 끼워야 합니다.

보통 크릴 등꿰기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캐스팅시 무리하게 힘으로 캐스팅하지 말고, 낚시대의 탄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캐스팅입니다. 


삶은 꼬막을 이용해서 원투낚시를 했습니다. 저 수온기라 고기들의 활성도가 좋지 않습니다.

꼬막미끼를 사용해서 원투낚시를 했는데 해삼이 올라 왔습니다 ㅎㅎ

사진으로 보기에는 작지만 실제로는 엄청 큰 놈 입니다.


꼬막미끼는 내장밑에 살이 있는데 거기가 질겨서 바늘을 끼우면 미끼가 이탈 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남해 갯바위원투낚시 포인트입니다. 경치는 좋은데 이날 감성돔을 못 잡았습니다. 아니 아예 입질이 없었습니다. 겨울낚시는 이렇게 어렵습니다. ㅎ


다음에 원투낚시하기되면 개불, 꼬막미끼 사용하는 법을 더욱 자세하게 다루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