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남해 겨울 감성돔낚시 마릿수 조황 가능한 남해선상감성돔낚시배 야간낚시 찌낚시 감성돔 조황 밤은 괜찮고 아침은 추운 날씨입니다.

반응형

남해 겨울 감성돔낚시 선상 남해 감성돔 낚시배 명승호 민수호 조황 낚시정보

 

안녕하세요? 낚시꾼의 뜨거운 크러쉬 ! 너의 심장을 뛰게하는 봉남이행님 ! ㅎㅎ 멋진행님들은 봉남이행님을 좋아해 ~ 봉남이를 좋아하면 멋져지니까 ~ 후후 ^^ 인사드립니다.

 

경자년 새 해가 밝은지 얼마가 되지 않았는데 벌써 1주일이 흘렀습니다. 남해는 지금 특별하게 나오는 어종이 없습니다. 특히 올해는 겨울손님 학꽁치가 귀한 특이한 상황입니다. 겨울철 되면 민장대, 릴대로 학꽁치 낚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올 해는 특이하게 학꽁치가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올 해 남해 겨울은 감성돔 낚시가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내녀 봄부터는 봄철 알감시 낚시가 금지가 되기 때문에 감성돔 낚시는 현실적으로 가을과 겨울에 시즌이 형성이 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가을은 워낙 감성돔 개체수, 활성도가 좋아서 낚기가 쉬운 편이지만 겨울철 감성돔 낚시는 쉽지가 않습니다. 올 해는 작년보다 그렇게 춥지가 않아서 그런지 감성돔 조황이 드문드문 좋게 올라옵니다. 1월 4일과 1월8일에 이어진 남해 감성돔 낚시배 선상 명승호, 민수호 조황을 가지고 왔습니다. 

 

2020년 남해 선외기 독배 감성돔 낚시배 민수호 명승호 첫 출조

 

 

2020년 경자년 첫 출조는 1월 4일 야간낚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출조인원 2명입니다. 남해 감성돔 낚시배 명수호, 민수호는 물때에 따라 포인트를 정확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찌낚시를 조금만 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성과를 보실수 가 있습니다. 사진에 나오는 이날 출조하신 행님 2분은 자세를 봐서 낚시꾼 ~~ ^^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배 민수호, 명승호 2020년 첫 야간출조 2인

야간에 출조를 했습니다. 정확하게 날짜는 1월 4일 ~5일 주말이었습니다. 

물때는 2 ~3물입니다. 

조류가 교적 완반하게 천천히 가는 물때로 볼 수가 있습니다. 마릿수는 되는데 조류가 잠방잠방하게 가는 날이라 사이즈 좋은 놈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겨울철 밤낚시 날씨는 안방수준으로 고요하고 좋습니다. 겨울철에 갯바위, 선상낚시를 나가보면 밤~ 새벽시간 때는 비교적 낚시를 할만 합니다. 즉 생각보다 춥지가 않다고 느끼게 됩니다. 실제로 겨울낚시를 해 보면 가장 추운 시간 때가 해뜨는 시간 ! 아침 7시엣에서 9시 사이가 가장 온도가 낮고 낚시하는 사람들도 가장 춥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낚시시간은 5시간 내외입니다. 

이 사진을 봉남이에게 보내고 선장님은 지금 마이홈 ~ 중이시라고 하군요 ㅎ

조황은 감성돔 3자내외 20여마리 ! 숭어 3마리가 올라왔습습니다. 참숭어는 겨울철에 먹을만 합니다. 저는 숭어회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겨울철 참숭어회는 먹을만 합니다. 양도 많고 회맛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시기에 참숭어회를 먹게 된다면 진짜 맛있다 ! 라고 생각을 하실만큼 겨울철 참숭어회는 맛이 괜찮습니다.

하여튼 2분이 열심히 낚시를 하셨고, 소정의 마릿수 성과가 있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1월 4일 2인 첫 출조 감성돔 20여마리, 참숭어 3마리 조황 남해 선상 감성돔 낚시 

1월 6일 부터는 날씨가 좋지 못 했습니다. 날씨가 흐려지면서 이슬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오후 부터는 빗방울이 굵어져서 낚시하기에는 좋이 못 한 날이었습니다.

1월7일은 하루종일 굵은 비가 내렸고, 오후 부터는 돌풍이 많이 불었습니다. 강풍주의보가 내릴 만큼 바람이 세차게 불었습니다. 

밤에는 잠을 못 잘정도로 강풍이 불어씁니다. 

 

2020년 두번째 출조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 민수호, 명승호 감성돔 조황

 

1월 8일 수요일 낮까지는 바람이 많이 불었습니다. 오후가 되어서 조금씩 날씨가 안정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밤낚시로 진행을 합니다. 야간출조를 하는 이유는 물때를 맞추어서 명승호, 민수호를 이용하시는 조사님들에게 손맛과 조과를 올리기 위해서 선장님이 선택한 낚시시간 때 입니다. 

야간과 새벽이 조황이 좋으며, 물때와 날씨에 따라서 오전, 오후 이렇게 시간을 쪼개어 출조를 하니, 남해 감성돔 선상 낚시배 민수호, 명승호를 이용하실 조사님들은 미리 전화해서 일정을 잡으시는 것이 조과에 도움이 됩니다. 

 

출조일은 1월8일 야간입니다. 장르는 역시나 선상 찌낚시이고 대상어는 감성돔입니다.  이 날은 출조인원이 3명입니다.

날씨는 초저녁까지는 바람이 상당히 불었고, 밤이 깊어 갈 수록 바람이 잠잠해졌습니다. 

더 정확하게 하면 밤 8시가 넘어서는 낚시하기가 상당히 좋은 시간 때 였습니다.

 

 

물때는 6물이고, 낚시시간은 5시간 내외입니다. 밤낚시를 할 때는 겨울낚시복은 필수이고, 겨울낚시복이 없다면 방한복을 입으셔도 됩니다. 겨울 등산복도 많이 입습니다. 장갑을 준비하시고 윗옷은 후드가 있는 옷을 선택하셔서 후드를 쓰고 낚시를 하면 추위를 덜 느낍니다. 장갑은 엄지와 검지는 뚫린 것을 착용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신발은 등상화또는 방한화, 낚시장화 등을 싣으시면 편리합니다. 

1월8일 3명 출조 남해민수호, 명승호 감성돔낚시

조황은 감성돔 15마리 내외입니다. 볼락과 솜뱅이 손님고기로 입질이 왔고, 철저하게 바닥을 공략을 했는지 숭어는 기타 뜬 고기는 입질을 받지 못 했습니다. 겨울철 올라 온 감성돔은 아가미에 칼을 넣어 피를 빼주면 일정부분 살이 단단해 지기 때문에 집으로 올라가셔서 바로 회로 드시면 됩니다. 

겨울철 감성돔은 피를 제거해주면 그대로 들고가 회로 먹을수가 있다. 감성돔 아가미에 칼을 넣어 피를 제거하는 조사님

마지막을으로 이 날은 선장님 고기입니다. 남해 감성돔 낚시배 민수호, 명승호 선장님은 찌낚시 감성돔 낚시를 수준급으로 하시는 분입입니다.

이날 도 감성돔 기타 잡어까지 마릿수로 고기를 낚았습니다. 

남해 민수호, 명승호 선장님 낚시조황 

봉남이행님 선상 감성돔 낚시 직접 출조영상

남해 감성돔 선상낚시배 민수호, 명승호를 직접 승선하여 감성돔 낚시 한판하고 왔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해주세요.

봉남이행님 선상 문어낚시 직접 출조영상

남해 문어 선상낚시배 명승호, 민수호를 타고 짧게 굵게 문어낚시 한판하고 왔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해 주세요.

낚시정보를 비교적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려고 합니다. 즐감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봉남이는 상위 1% 블로그와 영상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봉남이와 함께 성장할 업체는 메일로 문의 주세요. 

메일 : koreaiu79@naver.com

http://koreaiu79@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