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거제낚시 도보 갯바위 포인트 벵에돔낚시

반응형

거제 갯바위 도보 포인트 벵에돔 낚시 

 날씨가 좋습니다. 지난 주에 거제 갯바위 감성돔 낚시 중에 벵에돔을 낚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벵에돔낚시 재미가 있어서 계속 생각이 나네요. 새벽에 급하게 낚시장비를 차에 싣고 거제낚시방으로 갔습니다. 벵에돔 빵가루, 미끼를 사고 거제 갯바위 도보로 진입하여 낚시를 시작했습니다. 

 

 벵에돔 채비는 전유동으로 했고, 미끼는 홍개비를 달았습니다. 홍개비를 쓰면 단점이 잡어가 아주 많이 달라 붙습니다. 낚시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계속해서 바늘이 없습니다. 바늘을 연달아 5개 날려 먹었습니다. 그래서 찌가 조금 미동을 할 때 챔질을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 놈이 나의 바늘을 가지고 갔습니다. 

거제 갯바위 포인트 도보진입 복어

 복어의 습격으로 벵에돔 바늘을 연달아 잃어버리고 있을 쯤 ! 시원한 입질 하나 ! 나이스 !

씨알 좋은 볼락이 올라 왔습니다. 거제 볼락 좋네요. 감성돔 노릴 때는 볼락입질과 손 맛이 정말 없었는데 복어, 노래미 이런 것 낚아 올리다가 씨알 좋은 볼락이 올라오니 어찌나 손 맛이 좋든지요. ㅎㅎ

거제 갯바위 포인트 볼락

 거제 갯바위에서 찌낚시 중에 올라오는 볼락은 씨알급이 많습니다. 볼락루어를 한다면 마릿수도 나올거라 생가합니다.  볼락을 낚은 후 입질을 받은 후 바늘이 없거나 고기가 있으면 용치노래기 입니다. 술뱅이라고 합니다. 술뱅이가 회로 먹으면 진짜 맛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놈들이 성격이 급해서 살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벵에돔 낚시를 하다가 보면 술뱅이 진짜 많이 올라옵니다. 다음에 기포기 넣어서 용치노래미 살려 봐야 겠습니다. 살릴 수 있다면 회로 먹으면 회 맛이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20마리 술뱅이 20마리 방생합니다. 제가 이렇게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ㅎㅎㅎ

거제 갯바위 포인트 술뱅이 
거제 갯바위 포인트 용치노래미
거제 갯바위 포인트 용치 노래미 

 이렇게 용치놀래미와 바쁘게 데이트를 하던 중 찌가 살 ~~ 내려 갑니다. 가볍게 챔질을 했습니다. 와우 ! 빠르게 달려갑니다. 묵집합니다. 스피드와 힘을 가진 이 어종은 바로 우리가 원하던 벵에돔 !

기분이 좋네요. 

거제 갯바위 도보포인트 벵에돔

벵에돔을 낚고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구름과자 하나 먹으면서 하늘을 한번 보고, 넗은 수평선을 한 번보고, 힘들게 걸어 내려온 뒷산을 한번 보고, 배타고 들어 온 주위 조사님들 한번보고 이렇게 기쁨을 만끽 ! 캬캬캬

 벵에돔을 살림망에 넣고 발 앞에 놓았는데 오늘 갑자기 물이 확 ~ 빠지네요. 

벵에돔은 수심이 있는 곳에 살리는 것이 좋다.

오전에 낚시 할 때 까지만 해도 발앞에 여가 잠겨 있었는데 오후 되니까 이렇게 여가 보입니다. 낚시 난이도가 올라가네요. 여기 포인트가 좋았던 점은 발 앞 여가 포인트가 되고, 왼쪽으로 여가 있고 오른쪽으로 여가 있습니다. 아무 곳이나 던져도 벵에돔 입질 받을 확률이 상당히 높다는 것 입니다. 다만 입질후 고기를 끌어내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거제 벵에돔 포인트, 수심이 얕은 수중여를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처음에는 왼쪽 주황색 원이 표시된 곳으로 벵에돔을 끌어 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진짜 상황이 장난아니네요. 우려했던 일이 일어납니다. 벵에돔이 빨간색 선으로 표시된 오른쪽으로 치고 달립니다. 낚시대를 왼쪽을 쳐서 벵에돔 대가리를 돌렸습니다. 다행히 가운데로 와서 쳐박습니다. 바로 띄워서 강제집행을 합니다. 보통 벵에돔 목줄이 1호, 1.2호 얇은 줄이라서 터질 수도 있는데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본능적으로 살살 끌어 내었습니다. 지금은 가운데 파란색 지점에 바닷물이 없는데 벵에돔 낚았을 때만 해도 파도가 치면 바다물이 조금씩 넘어 왔습니다. 이 파도가 넘어오는 시기에 맞추어 바로 끌어내었습니다. 끌어 낸후 살림망에 있는 지점에 물어 고여 있었는데 저기서 얼마나 빠르게 움직이는지 목줄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거제 벵에돔 포인트 벵에돔 랜딩 기술 1편 강제집행 ^^

낚시를 오래 하고 싶었는데 해가 떨어지기 전에 올라가야 해서 예정보다 일찍 정리를 합니다. 볼락 1마리, 벵에돔 1마리입니다. 벵에돔을 물이 없는 곳에 두었더니 대가리쪽이 하얀색으로 변합니다. 스트레스 받았다고 합니다.

거제 갯바위 베엥돔, 볼락

바닥에 놓고 벵에돔을 보니 눈위로 하안색입니다. 여름에 벵에돔을 낚으면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막 올라 왔을때는 진짜 이쁘게 보이는데 색깔이 하얗게 되었습니다.

거제 벵에돔 약 28

산을 타고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벵에돔 아가미로 숨쉴 정도만 물을 남기고 산을 타고 올라 갑니다. 물 조금 담았다고 올라오는데 숨이 차고, 다리에 근육이 생깁니다. 진짜 힘들었습니다. ㅎㅎㅎ 올라와서 빨리 정리를 하고 가까운 방파제로가서 바닷물을 퍼서 충분히 주었습니다. 꼬리를 살랑살랑 움직이면서 살아 납니다. 기포기를 틀어서 집으로 출발 ! 벵에돔 회가 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거제 벵에돔 약 28

집에 와서 바칸을 열어 보니 벵에돔이 88할게 잘 살아 있습니다. 거기에 색깔도 돌아 왔습니다. 넌 생명력이 정말 좋은 어종이구나 ! 몰라봐서 죄송합니다 ^^ 거제 벵에돔 도보로 진입한 갯바위 ! 철수하는 길이 너무나 힘들었지만 그래도 씨알 좋은 벵에돔을 보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거제 도보 갯바위 벵에돔 포인트 영상 

 

# 남해미조, 남해향촌, 거제 지세포 갯바위 감성돔낚시 후에 벵에돔 탐사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