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볼락낚시 조황 /남해안 남해군낚시조황/3월 14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DPF / Dae Park Fishing 입니다. 오늘은 남해안 남해군지역으로 볼락낚시를 다녀왔습니다. 방파제 볼락낚시조황입니다.


1. 낚시시간

밤9시 부터 ~밤 12시까지


해질때 나갈려고 했는데 해지는 시간에 물이 빠지는 간조라서 조금 늦게 나갔습니다. 볼락낚시물때가 물이 들어올때 잘된다. ! 물이 들어와서 만조가 되었다가 빠질때 잘 된다. ! 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포인트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하는군요.

자신이 자주가는 포인트라면 만조에서 물 빠질때 잘 낚이는지 간조에서 물이 들어올 때 낚시가 잘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 볼락낚시방법 및 채비

1) 바다 민장대 - 금호조침 바늘 3개 짜리 - 봉돌은 가장아래에 있는 것이 밑걸림이 없어서 좋습니다. 바다 민장대로 볼락낚시 하실 때 바늘이 가장 아래에 있는 묶음바늘은 조금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볼락이 활성도가 떨어지는 날에는 바닥층을 공략해야 하는데 바늘이 가장아래에 있으면 밑걸림 자주옵니다. 그냥 봉돌이 가장 아래에 두는 채비가 가장 좋습니다. 밤낚시에서 잘 보이지 않은데 채비 바꾸다가 시간 다 보냅니다.


2) 볼락루어 - 오징어대에 1000번릴 그리고 지그헤드 3g. 2.5g을 사용했습니다.


3) 미끼 - 민물새우하다가 반응이 없어서 청개비(지렁이) 다니까 반응이 좋아서 이걸로 했습니다. 저번에는 민물새우에 반응을 잘했는데 오늘은 민물새우가 인기가 없었습니다.


3. 조황사진


2.5g 지그헤드에 지렁이를 달아서 낚시 , 비교적 볼락은 입질이 확실하고 탁탁탁  3번에서 2번정도 거의 확 ~~ 바늘을 채가는 느낌이 옵니다.




비교적 씨알이 좋은 놈들로 모아서 확인사진 샷 ~~


그리고 저의 볼락통에 담은 오늘 잡은 놈들 20~25마리정도는 됩니다. 방파제 낚시 치고는 그래도 오늘 밥값은 했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우럭(조피볼락)이 올라옵니다. 우럭이 많으면 사실 낚시하기가 좋습니다. 맛도 좋고, 크기도 좋고, 낚시도 비교적 쉬운 낚시이므로 남해안쪽에 우럭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5. 남해안 볼락낚시포인트

이틀전에는 삼천포에서 볼락낚시를 해서 조금 재미를 봤습니다. 어제는 삼천포 방파제쪽에 조금 조용해서 남해군으로 내려갔습니다. 남해군에도 볼락낚시포인트가 제법있고 볼락낚시꾼도 많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볼락낚시포인트에 대해서도 한번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