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남해안 생활낚시포인트 9편 남해군 창선면 단항마을방파제

반응형

남해안 생활낚시포인트 탐색여행 9편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Dae Park Fishing / DPF입니다. 오늘은 삼천포에서 가까운 남해군 창선면 낚시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삼천포창선대교를 건너면 남해군 창선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에 위치한 방파제 여러곳이 있습니다. 이중에 단항마을 방파제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단항마을 방파제 위치확인해보기


삼천포 항에서 삼천포 창선대교를 건너자 마자 사거리에서 우회전합니다. 유명한 대벽마을로 가는 길입니다. 이 길에서 처음으로 나오는 단항마을 방파제입니다. 그다음은 단항이 나옵니다. 단항마을 방파제와 단항 두 곳이 있습니다. 단항마을 방파제가 처음 나오는 방파제이고 그 다음이 방파제가 단항방파제입니다. 단항에 방파제가 2곳이 연달아 있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오른쪽에 단항마을 방파제, 그리고 왼쪽에 단항 이렇게 두곳이 있는데 소개할 항은 단항마을 방파제입니다.



단항마을 가기전에 오른쪽 위로 제우스모텔과 나폴리 모텔이 있습니다.


2. 포인트 지형

바닥은 모래, 펄,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래와 펄이 많고 중간중간 작은 돌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파제 중간중간 수초가 있습니다.

수심은 만조때는 충분한 수심

간조때는 다소 얕은 수심입니다.


3. 낚시대상어종은?

어종보다 하시는 낚시를 보니 원투, 장대낚시, 루어낚시를 합니다.

나오는 어종이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댓글 달아주시면 알려드릴게요.


4. 기타 단항마을 방파제 사진


위는 옛날 방파제

아래는 최근의 방파제모습입니다.


방파제 안으로는 차가 못들어갑니다. 아래처럼 여기까지만 차가 이동가능합니다.


긴 방파제에 어선들이 계류되어 있습니다. 들물때는 어류가 있을 정도의 수심이 어느정도 나옵니다.


왼쪽으로 보면 갯바위가 있습니다.


갯바위 가기전에 지형을 보니 모래(사질)에 작은 돌들이 군데군데 있습니다. 멀리는 모래나 펄이겠지요? 지형보시면 어떤낚시를 하실지 감이 오시나요?


갯바위에서 방파제를 보았습니다. 돌과 사질지형이 잘 보입니다.

방파제 끝에는 단항어촌계관리사무소가 있습니다. 컨테이너 사무실 뒤로 보이는 곳이 제우스모텔과 나폴리 모텔입니다.


방파제에서 왼쪽 갯바위 장면


긴방파제에서 짧은 방파제 모습


왼쪽 갯바위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누군구가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원투낚시꾼입니다. 봄이니 노래미나 도다리를 잡으로 나오셨겠죠~~

남해안 낚시포인트 남해군 창선면 남해단항마을방파제 영상

미리 낚시포인트 탐색하시고 출조하세요^^


낚시다니면서 배우고, 듣고, 경험한 것들 공유하려고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습니다. 낚시를 좋아하신다면 공감한번 주십시요. 다양한 낚시정보를 고유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