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문어낚시 채비, 문어낚시요령 적어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DPF / Dae Park Fishing입니다. 오늘은 문어루어낚시 채비법과 문어낚시요령을 조금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천시 삼천포항과 여수쪽에서 가장 실속형 낚시로 꼽을 수 있는 낚시입니다. 그럼 문어루어낚시 한번 이야기해볼게요.


1. 문어낚시시기

지역별로 1달 전후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 빠르면 6월초, 늦으면 11월달까지 즐기는 문어루어낚시입니다.  일반적으로 7월, 8월, 9월, 10월 정도로 문어낚시를 많이 즐깁니다.


2. 문어루어낚시 장비 선택하기

1)문어루어 낚시대

문어낚시를 할려면 낚시대가 빳빳한 것이 좋습니다. 농어대, 우럭대, 문어전용대가 보통 이용되고 3호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초릿대 부서질 확률이 있으니 밑걸림 심한 곳에서는 조심하세요.


2) 에깅대, 오징어대

갑오징어, 주꾸미, 낚지 루어에 흔히 쓰이는 에깅대는 초릿대가 낭창낭창 한 것이 유리합니다. 그런데 문어낚시는 걸림이 심한 곳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에깅대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제가 에깅대 5대 정도 있는데 이 중에 그나마 빳빳한 걸로 시도를 해봤는데 초릿대가 망가질것 같아서 빳빳한 대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낚시방 가서 문어전용대, 농어대, 우럭대 이렇게 다양한 빳빳한 대가 있는데 보통 4만원에서 시작됩니다. 4만원대, 7만원대, 10만원 조금 넘는것 개 좋은 대 다양하지만 저렴한 제품 중에 3 가지 정도 들어보고 결정하시면됩니다.


3. 문어낚시 봉돌(추), 원줄이야기

이것은 지난번에 적은 글로 대체합니다. 루어낚시에서 원줄과 추무게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2016/08/09 -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 문어낚시 채비, 요령 적어보기


4. 문어루어낚시 에기 채비법 여러가지

1) 남해안 문어루어낚시 기본채비법


위의 방법이 남해안 문어낚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어채비법입니다.

* 핀도래 1호 (큰것) : 위에 봉동, 아래 에기 2개 ~ 3개


2) 남해안 문어루어낚시 응용채비법 1

조과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응용을합니다.

* 에기 대가리나 핀도래에 형광색 야광 꼴두기를 달기

두족류들은 자신의 동족을 먹습니다. 에기 자체도 야광이지만 꼴두기가 하나더 추가해서 눈에 잘 보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3) 남해안 문어루어낚시 채비법 2

시인성을 좋게하기 위해서 형광테이프를 에기에 붙히기

* 두 개 다 해도 되고, 채비가 번거롭다면 야광테이프, 야광꼴두기 하나만 달아도 됩니다.

4) 마지막 문어루어낚시 채비법 3은 영상에 나옵니다 . 밑에 영상 참고하세요


5. 문어루어낚시 채비 동영상


낚시 다니면서 듣고 보고 배운것 공유하려고 시간을 쪼개어 글을적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번 눌러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