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고흥 갑오징어낚시 녹동신항 바다낚시포인트

반응형

고흥갑오징어낚시포인트 녹동신항


안녕하세요? 바다낚시 DPF 봉남이행님입니다. 오늘은 고흥지역에서 유명한 바다낚시 워킹포인트 소개를 합니다. 갑오징어, 문어, 낚지, 주꾸미가 올라오는 포인트가 됩니다. 고흥 갑오징어 포인트 워킹포인트 계속해서 소개를 할 예정인데 오늘은 녹동신항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고흥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  녹동신항

녹동신항 연안 여객선 터미널이 보입니다. 밤에 보면 집어등을 켜 놓은 자리들이 군데군데 보입니다. 바닥을 보니 먹물자국이 있는 곳은 갑오징어 낚시하시는 분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먹울 자국을 보니 조금 기대가 되군요. 


2. 지도로 보는 녹동신항 갑오징어 포인트 

녹동신항에 가면 포인트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빨강색 지역 : 펜스가 없기 때문에 루어낚시하기가 가장 괜찮습니다. 그런데 배가 평행하게 정박이 되어 있어서 공간이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배가 없는 곳에 중간중간 있으니까 그 곳을 잘 보고 던지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거금호 뒤쪽으로 펜스가 없고 던질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가 가장 무난하게 루어낚시를 즐길 수가 있는 갑오징어 포인트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거금호 앞쪽에는 펜스가 쳐져 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낚시를 온 사람들이 있습니다. 원투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원투대를 캐스팅하고 난 후에 펜스에 올려 놓으면 좋지요. 펜스가 있고 없고는 낚시장르에 따라 

장점이 될 수가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녹동신항 중간지점 위 지도상 파랑색 구역

위 사진에서 가운데 지점부터 녹동신항연안여객선 터미널까지는 펜스가 쳐져 있습니다. 루어어낚시나 찌낚시 하는 사람들에게는 힘든 장애물이 됩니다. 

파란색 구역 펜스가 있는 곳은 원투낚시를 하기에 가장 무난하게 포인트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원투낚시를 즐기는 가족들입니다. 펜스 높이가 성인 가슴까지 올라 옵니다. 안전하지만 낚시하기에는 불편합니다.


녹동신항 가운데 지점에서 연안여객선터미널 쪽으로 오다가 보면 아래 사진처럼 ㄷ자형 펜스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저기 안에 들어가면 1~2명 들어가서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도착했을 때가 밤이였는데 ㄷ자 펜스가 3군데 정도 있었는데 저기 안에는 집어등을 켜고 갑오징어 낚시하는 분들이 다 들어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안여객선 터미널쪽으로 오면 펜스가 쳐져 있는데 여기는 원투낚시, 갑오징어 루어낚시 다 합니다. 이쪽에서는 낚시를 해보지는 안 했지만 바닥을 보니 먹물 자국이 군데군데 있습닏니다.


3) 초록색 구역 

위에 지도에서 초록색 구역으로 표시한 곳이 있습니다. 사진이 준비가 안되었는데 저기는 잔교, 빠지 같은 것이 있습니다. 현지인들은 저기로 내려가서 자리를 잡고 낚시를 합니다. 펜스가 없고 내려가서 낚시를 하기 때문에 조금 위험할수도 있지만 낚시를 하기에는 좋은 자리입니다. 

갑오징어 포인트입니다. 


3. 고흥 녹동신항 낚시

1) 낚시장르 : 갑오징어 루어낚시, 문어루어낚시가 가장 많이 이루어 지는 곳 입니다. 상황에 따라 낚지, 주꾸미가 같이 올라옵니다.


원투낚시를 많이합니다. 원투낚시 어종이 올라 오겠지만 기본적으로 붕장어, 노래미, 보리멸 정도가 올라옵니다. 상황에 따라 고급어종이 올라 올 수도 있습니다.



2) 난이도 : 고흥 녹동신항 워킹 포인트의 단점이 걸림이 많습니다. 또한 조류가 강하고, 수심이 깊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호수의 봉돌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원줄은 강하게 써서 채비손실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멀리 던지면 통발, 로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걸리면 빠져 나오지 못 하는 걸림이 많습니다. 즉 원줄이 터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위에 지도상으로 노란색 발앞을 노리는 것이 현명하고 상황에 따라 멀리 캐스팅을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중타 이상지점에서 걸림 자주 발생함으로 통발이 놓여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녹동신항에서 갑오징어는 못 걸고 낚지만2마리

녹동신항에 새벽시간에 도착해서 갑오징어낚시를 했습니다. 갑오징어는 못 걸었고 같이 간 조사님이 낚지1마리, 저도 낚지 1마리를 걸었습니다. 바닥에 먹물 자국을 보고 갑이를 기대했는데 낚지만 2마리 올라 왔습니다. 

  


5.. 고흥녹동 갑오징어, 문어낚시 포인트 설명 영상

고흥 녹동 갑오징어 워킹포인트, 방파제 포인트 설명한 영상입니다. 낚시정보를 정확하게 담을려고 하는데 낚시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추천 구독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