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바다낚시 릴찌낚시대, 갯바위낚시대 1호대, 1.75호대 정리 ! 감성돔, 참돔대

반응형

바다낚시 릴찌낚시 감성돔 1호대, 참돔 1.75호대 정리


안녕하세요? 봉남이행님. 생활낚시 DPF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던 낚시대를 중고로 내 놓는 슬픈??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번 달 소고기가 먹고 싶어서 낚시대를 정리합니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 낚시대가 분양 되기를 바라면서 내 놓는 장비를 소개합니다.


# DIF 죽검 TXI 1호대 : 감성돔 릴찌낚시대 

# DIF 갤럭시 휘 ISO(이소) 1.75호대 : 참돔, 부시리, 대물 감성돔 낚시대


일단 오늘 정리할 낚시대는 DIF  낚시회사의 1호대와 1.75호대 입니다.

1호대는 감성돔낚시로 생각하시면 되고, 1.75호대는 대물감성돔이나 참돔 낚시, 부리리시 등 대물 어종을 노릴때 사용하는 낚씨대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DIF 죽검 TXI 1호대 : 감성돔 릴찌낚시대 

일단 낚시대 2대 모두 DIF 공장에 보내서 수리점검완료했습니다. 중고로 내어 놓기 위해서 미리 공장으로 보내서 수리점검 후에 받았습니다.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DIF 전용 낚시집입니다. 검정색이고 DIF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1호대 죽검 TXI 모델입니다. 박갑출프로님 이름이 박혀 있는 낚시대입니다.

손잡이는 이런 모양입니다.


릴시트는 일체형입니다. 똑~딱 ! 한번에 릴이 장착이 됩니다.

릴시트 부분에 은색 도장이 조금 벗겨졌습니다.

아무래도 감성돔 낚시를 많이 출조하니까 도장이 벗겨 졌는데 사용하는데에는 지장은 없습니다. 


DIF 1-53표시 1호대에 낚시대 길이는 5.3미터라는 뜻 입니다.


가이트캡입니다. 비교적 깨끗합니다.

가이드는 원줄빠짐이 좋은 경사가이드입니다.

죽검으로 웬만한 감성돔은 다 제압이 됩니다. 저는 아직 5자를 걸어 보지는 못 했는데 4자 중후반은 이 낚시대로로 다 끌어 냈습니다.


무게는 180g으로 가벼운 낚시대이고 카본함율이 높아서 고탄성이라서 큰 고기를 제압할 때 좋습니다. 

막대찌, 반유동 구멍찌, 전유동 구멍찌 다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유동 구멍찌 낚시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죽검에 막대찌를 달고도 많이 낚았습니다.

초릿대는 비교적 부드럽고 섬세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낚시실력이 되는 사람이 사용을 해야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찌낚시를 부드럽고, 섬세하게 한다면 비교적 괜찮은 낚시대라고 생각이 됩니다. 후려치거나, 막 쓰는 낚시대가 아니므로 부드럽고, 섬세한 낚시를 추구하는 사람이 사용해야 할 낚시대라고 생각이 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입니다.



# DIF 갤럭시 휘 ISO(이소) 1.75호대 : 참돔, 부시리, 대물 감성돔 낚시대

다음 낚시대는 낚시꾼들의 로망 ! 화이트 색상의 낚시대입니다.

대물감성돔, 참돔 낚시에 주로 사용되는 낚시대입니다. 부시리, 다랑어 잡을 때도 사용합니다.

즉 대물용 낚시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호대 보다는 무게가 조금더 나갑니다. 200g 정도의 무게입니다. 그런데 200g정도면 가벼운 낚시대입니다.


릴시트는 전통적인 스쿠류방식입니다. 무게가 조금 나가는 단점이 있는데 안정감이 좋으므로 많은 낚시대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일체형이 편리한 점은 많지만 한번씩 유격(빈틈)이 발생 합니다. 그런데 스쿠류 방식은 유격이 발생할 확률은 적습니다.



1.75호대는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지는 안 했습니다. 참돔낚시 몇번하고 감성돔 대물 낚시에 사용 했습니다. 예비대 정도로 사용을 했습니다. 한번 닦으면 상태는 A급입니다.

낚시대 2대 중고로 내어 놓습니다. 1대당 18장 생각합니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 갔으면 좋겠네요.

희망하시는 분들은 메일로 문의 주세요.

http://koreaiu79@naver.com


# DIF 죽검 TXI 1호대, 갤력시 휘 이소 1.75호대 낚시대 영상



# DIF 죽검 TXI 1호대로 감성돔 4자 중반, 후반 낚은 영상

# 보너스 도다리 낚고 영감을 받아 부른 도다리 노래 ^^


시간을 쪼개어 낚시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추천 구독 해 주세요.

비지니스 문의는 메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