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황후기

남해 갯바위 출조 조황 전갱이, 학꽁치, 삼치가 있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튜브 봉남이행님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DPF입니다 ㅎㅎ 오랜만에 남해 갯바위로 다녀왔습니다. 이른 아침은 제법 쌀쌀한 날씨이고, 낮에는 여름처럼 더운 날씨입니다. 감성돔 릴찌낚시로 채비를 준비했고, 내린 포인트는 벤찌(돌돔), 참돔, 감성돔 확률이 있는 곳으로 알고 내렸습니다. 수심은 발앞 8미터 조금 멀어지면 9미터 10미터 정도가 나오는 곳 입니다. 포인트 설명을 선장님에게 듣고 낚시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구멍찌 반유동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해가 뜨기 전에는 구멍전자찌가 잘 보이므로 이렇게 선택을 했습니다. 낚시를 하다가 보니 입질이 안 들어 옵니다. 밑밥을 주니 앞에는 잡어가 조금 들어오는 느낌은 들지만 확신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일단 선장님이 말한 발앞 포인트에서 입질이 들어오지 않았으므로 조금 더 먼곳을 보내기 위해서 전유동으로 채비를 바꾸어 흘렸습니다. 전갱이가 연타로 올라오군요. 아직 바닥층까지 채비가 정확하게 내려가지 않는다고 판단을 하고 해가뜨고 난뒤 막대찌로 바꾸었습니다.

봉남이행님 쭈구리고 앉아서 미끼달기 ㅎ

해가 뜨기 시작하면서 전갱이가 떼로 들어왔습니다. 씨알은 준수합니다. 전갱이가 연타로 계속 올라 오지만 노리는 어종은 아니었습니다. 해가 뜨고 점점 햇빛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학꽁치가 엄청 들어 왔습니다. 학꽁치가 들어오면서 전개이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학꽁치도 처음에는 볼펜 사이즈로 작은 놈들이 많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굵기가 좋은 학꽁치가 들어 옵니다. 일단 상층에 학꽁치가 너무 많으므로 채비를 빠르게 내리기 위해서 고민을 해야 했습니다. 그것은 고부력 막때지 입니다.

 

고부력 막대찌로 바꾸고 바닥층 고기인 미역치가 몇번 입질을 합니다. 일단 바닥까지는 미끼가 달려서 잘 내려가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을 했습니다. 바닥층에서 채비가 머무는 상태가 지속이 되면, 물때가 맞을 경우 우리가 원하는 돔을 낚을 수가 있습니다. 감성돔, 벤찌가 올라 와주었으면 좋겠는데 생각보다 잡어가 끓어서 쉽지는 않습니다.

이 물때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집중

학꽁치가 한번 들어오면 웬만해선 빠지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순간적으로 학꽁치가 보이지가 않습니다. 뭔가 상황이 변했습니다. 긴장이 되는 순간입니다. 조류가 잠방잠방하게 부드럽게 살랑살랑 갑니다. 보통 느낌이 싸하다고 표현합니다.

딱 그런 순간입니다. 

1마리 올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군요. 드디어 좋은 고기 만날 찬스가 올 것 같은 그런 느낌에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채비는 바닥에 잘 내려갔고, 이제 시원한 입질이 한번 와주면 됩니다. 낚시를 잘하시는 분들, 낚시를 오랫 동안 하신분들의 말이 잡어가 빠지면 그 순간을 집중하라고 합니다. 즉 잡어가 빠지면 긴장하시라 ! 이 뜻이겠죠 ㅎ

월래 생각한 지점보다 조금 더 계속해서 보내었습니다. 일단 학꽁치가 순간적으로 빠졌기 때문에 다른 고기가 발앞에 들어왔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이상하게 입질이 없어서 회수를 할려고 견제를 한번 해주고, 릴을 살짝 살짝 감았습니다. 그런데 뭐가 1마리 물고 있었습니다. 

힘을 엄청 쓰는 어종입니다.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돔 종류는 아니고 씨알 좋은 고등어 정도로 판단을 했습니다. 손맛은 아주 좋습니다. 

씨알 좋은 고등어라고 생각을 했는데 올리고 보니 고등어가 아닙니다.

삼치 같은데 낚시를 할때는 확신을 하지는 못 했고 나와서 물어보니 삼치라고 합니다. 씨알 좋은 삼치를 남해 갯바위에서 만나는 날입니다. 남해 갯바위로 출조하고 나서 삼치를 낚기는 처음입니다.

손맛은 진짜 짱입니다.

9월 21일날 출조를 했습니다. 지금 남해 갯바위는 포인트에 따라서 조황 편차가 심한편입니다. 어느 곳에서는 몰아서 고기가 나오고 어느 곳에서는 고기가 나오지 않는 그런 상황입니다. 

분병한 것은 잡어낚시는 조황이 좋다는 것입니다. 전갱이, 학꽁치는 정말 많이 들어 오기 때문에 잡어를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갱이는 낮 보다는 해넘어 갈때 , 밤, 해 뜰때 까지가 잘 되고 한 낮에는 전갱이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 낮에 해가 바짝 뜨기 시작하면 학꽁치가 진짜 많으니 학꽁치 좋아 하시는 조사님들은 지금 남해로 출조를 하시면 좋습니다. 

 

남해갯바위 출조영상

즐감하시고 좋아요 1번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