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갯바위,방파제 낚시포인트/남해안

삼천포, 남해대벽, 남해양화금 유명포인트 3 곳 (볼락, 문어, 갑오징어, 장어, 도다리 포인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낚시 대박을 꿈꾸는 대박피싱, 대박낚시 Dae Park Fishing 입니다. 오늘은 낚시천국 삼천포항 삼천포대교와 유명한 낚시포인트인 남해군 창선면 대벽마을, 남해군 양화금 마을을 소개합니다. 여름이라서 조과는 좋지 못했지만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아는 유명한 포인트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본것들과 경험한 것들을 위주로 글을 적겠습니다.




1. 삼천포항 삼천포대교 초양도, 늑도

삼천포항은 언제나 낚시꾼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삼천포 대교쪽에 초양도, 늑도하면 문어낚시, 갑오징어낚시, 볼락낚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시즌에 따라 올라오는 어종 : 갑오징어, 문어, 노래미, 도다리, 숭어, 감성돔, 볼락이 대표적입니다.

# 낚시유형 : 원투낚시, 루어낚시, 릴찌낚시, 민장대낚시 등


# 초양도 : 7월, 8월 빠르면 6월 부터는 문어낚시꾼이 엄청 나옵니다. 그 만큼 문어루어낚시가 유명한 포인트입니다. 수온이 조금 낮을 때에는 볼락루어, 민장대 볼락낚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원투낚시꾼도 자주 보입니다.


# 늑도 : 초양도 맞은편 섬이 늑도입니다. 늑도가 초양도 보다 물살이 조금 약하다고 합니다. 현지분들의 말입니다. 여기도 문어루어낚시, 갑오징어, 볼락루어, 민장대 낚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릴찌낚시 : 삼천포대교 쪽은 조류가 강하기 때문에 조금 전후로 가시는 것이 릴찌낚시하시긴에 좋습니다.



2. 남해군 창선면 대벽마을

대벽마을 근처로 크고 작은 방파제가 여러 곳이 있습니다. 단항마을로 검색이 되며, 대벽으로 가면서 오른쪽으로 여러 곳의 방파제가 있습니다.


# 올라오는 어종 : 감성돔, 갑오징어, 문어, 도다리, 노래미 등이 대표적입니다.

# 낚시유형 : 릴찌낚시, 루어낚시, 민장대, 원투낚시


볼락은 많이 나오지 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 민장대로 볼락하시는 분들이 보였습니다. 볼락이 지나가는 타이밍을 맞추어 출조하시는것 같습니다.


남해군 창선면 대벽마을 방파제입니다.

방파제에 7월 8월에는 문어낚시, 가을철부터는 갑오징어 낚시가 유명합니다.

암초위에 항로표지가 있습니다. 그 옆에 2곳의 좌대가 있는데 감성돔 길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을시즌부터 조황이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벽마을 방파제 왼쪽에 갯바위입니다. 느낌이 좋습니다.^^


3, 남해 양화금 마을 방파제, 갯바위, 좌대

낚시를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진 유명한 포인트입니다. 남해 양화금 방파제에 서면 크고 작은 암반지역, 그리고 양화금 방파제를 둘러싸고 있는 갯바위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낚시 포인트를 형성합니다.


# 올라오는 어종 : 볼락, 감성돔, 문어, 장어 등이 대표적

# 낚시유형 : 민장대, 볼락루어, 릴찌낚시, 원투낚시


남해양화금에는 볼락시즌에 볼락낚시꾼이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문어루어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미 알려진 포인트라서 짧게 말하겠습니다. 느낌이 좋은 포인트입니다.


남해 양화금 마을에는 좌대와 갯바위 배가 운영되고 있으니 편하고 호조황을 노린다면 한번 도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삼천포대교 초양도, 남해 대벽마을 방파제, 양화금 마을 낚시여행 동영상

남해고속도로 사천 IC 진입 - 사천읍 차이나낚시 채비구입 - 삼천포항 이동 - 삼천포대교 초양도- 남해군 창선면 대벽마을방파제 - 남해군 삼동면 양화금 마을 방파제



낚시다니면서 보고 듣고 배운 것들 공유하려고 시간을 쪼개어 글을 적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