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요령,용품

문어낚시기초 문어기본채비, 문어낚시매듭, 문어낚시캐스팅방법, 문어낚시액션, 문어낚시요령, 문어낚시입질, 문어낚시챔짐 봉남이행님

반응형

안녕하세요? 봉남이행님입니다. 요즘에 문어낚시가 인기가 많습니다. 간편한 채비에 맛 좋은 문어를 걸면 여러모로 즐거움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남해안 돌문어는 남해안 전지역에서 이루어질 만큼 포인트도 다양하고 선상권, 도보권 등 다양한 곳에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문어낚시는 비교적 어려운 낚시는 아닙니다. 문어낚시는 비교적 간편한 채비로 낚시를 할 수가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수 있는 낚시장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문어낚시가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주시즌이 여름철이고, 장비가 타 장르에 비해서 조금 강하게 쓴다는 것만 생각해 두시고 낚시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네요. 

 

문어낚시가 어려운 낚시는 아니지만 문어낚시를 즐기기 위해서는 여러가지가 필요합니다. 문어낚시채비를 할 줄 알아야하고 거기에 필요한 매듭을 1~2개 정도는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던지고, 액션을 주어야합니다. 문어는 기본적으로 핀도래, 왕눈이에기, 봉돌을 달아서 던지고, 액션을 주어야 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문어가 입질을 하지 않습니다. 왕눈이에기를 이용한 문어루어낚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목차는 문어에기채비 4가지, 문어낚시에 필요한 매듭영상 2가지, 문어실전 문어낚시요령 캐스팅, 문어액션, 문어입질, 문어낚시챔질, 기타 문어낚시에 필요한 것들로 구성을 했습니다.  그럼 문어낚시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문어낚시에 필요한 이야기 출발합시다.  

 

1. 문어낚시 기본채비 4가지 방법 영상 

 문어에 필요한 채비는 핀도래, 봉돌, 왕눈이에기 입니다. 핀도래라고 되어있는것은 한쪽방향에만 클립형태의 고리가 있는 것이고, 양방향 핀도래(더블핀도래)는 양쪽에 클립형태의 고리가 있는 것입니다. 기본소품으로 채비를 하는 방법도 사람에 따라서 지역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문어낚시에서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4가지 방법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2. 문어낚시에 필요한 매듭 2가지 영상

 문어낚시는 비교적 매듭을 잘 해야 합니다. 여러가지 매듭이 많이 있지만 영상에 나오는 매듭 1가지 ~ 2가지 정도 아시면 됩니다. 문어낚시에 필요한 간단한 매듭 1가지 ~ 2가지 정도 아시면 좋겠습니다. 

 

 

3. 문어낚시요령 실전 1 

문어낚시 기본채비와 매듭을 알았다면 이제 실전에서 어떻게 문어낚시가 이루어 지는지 알아야 합니다.

낚시대 쥐는법, 릴손잡이, 아래에서 위로 쳐올리기 캐스팅, 문어낚시액션등을 설명했습니다.

 

 4. 문어낚시방법 실전 2

문어낚시를 하다가 보면 다양한 상황이 나옵니다. 문어낚시 액션 2번째 영상입니다. 

 

5. 문어낚시요령 실전 3 (오버핸드캐스팅, 문어낚시입질과 챔질에 관한 영상) 

오버핸드캐스팅, 문어낚시입질과 챔질에 관한 것입니다. 문어낚시에서 강한 챔질은 불리할 수가 있습니다. 낚시대를 세워서 문어를 바닥에서 뛰우거나, 또는 탁탁 짧게 들어서 문어를 바닥에서 띄우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다른 낚시 장르처럼 강하게 쳐올리면 문어다리만 뜯겨 나오기 때문에 문어낚시챔질을 강하게 하는 것은 여러모르 불릴 할 수가 있습니다. 

간혹 문어가 돌에 달라 붙은 경우 문어를 뜯어내기 위해서 짧게 순간적으로 탁탁탁 치면서 빼내는 경우는 있는데 이 경우는 채비가 터질 수도 있고, 문어다리가 뜯겨 나올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초반에 문어를 띄운다음에 일정한 속도로 감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리트리브(릴링) 속도가 심하게 변하거나 감아오는 도중에 정지를 하고 빠르게 감고 천천히 감고하는 이런 불규칙한 릴링은 좋지 않으니 일정한 속도로 감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6. 문어낚시 기타

1) 문어낚시줄 합사줄에 관한 이야기 8합사, 4합사, 목줄을 주는 경우 

 

2) 문어낚시 목줄을 줄시 쇼크리더 직결매듭

 

3) 문어낚시 변형채비, 꼴두기, 게, 야광, 형광 반짝이 채비 등 

 

지금까지 문어낚시에 필요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이 정도만 아시고 낚시를 시작하셔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문어낚시에 필요한 이야기를 준비한다고 했는데 전달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한번 클릭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